한샘의 디자인 경쟁력, 일본에서도 인정 받아

뉴스 제공
한샘 코스피 009240
2004-10-15 15:34
서울--(뉴스와이어)--한샘(대표이사 崔陽河/55)이 2004년 일본 굿디자인전(Good Design Award)에 출품했던 자녀방 신제품 가운데 어린이전용 의자(가칭 채드윅 의자)와 시스템 가구 DOB 012가 GD마크를 획득했다. 평소 ‘디자인 경영’을 표방하던 한샘의 노력이 일본에서도 인정을 받은 것. 일본 굿디자인전은 일본산업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올해로 47회째를 맞으며, 저명한 디자인 인증제도 중의 하나이다.

한샘은 ‘디자인’을 중장기 비전을 달성을 위한 핵심 경영 전략으로 삼고, 자체 DBEW 디자인센터 내에 디자인 박물관과 디자인 정보센터를 운영하며 매년 국제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디자인 스투디오를 운영하고 디자인 벤처를 지원하며 세계 톱 디자이너들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3년 동안 ‘맞벌이 한 자녀 가정’에 맞는 디자인에 관심을 갖고, 이 주제로 국제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일본 GD 마크를 획득한 자녀방 가구 시리즈 또한 '맞벌이 한 자녀 가정을 위한 디자인'이라는 주제의식을 담아 개발된 제품들이다. ‘DOB012’는 입체적인 공간활용이라는 새로운 컨셉트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밀리언셀러인 '에어론 의자(Aeron Chair)'를 디자인한 미국의 의자 디자이너 채드윅이 개발한 ‘어린이전용 의자’는 에어론 의자에 쓰인 기술을 한국 아이의 체형에 맞게 적용한 제품이다.

또한 한샘 국내법인 뿐만 아니라, 한샘 일본 법인이 출품한 부엌가구 ‘Japan Milan’도 GD 마크를 획득했다. 한샘 일본법인은 한샘의 일본 현지 법인인 HANSSEM JAPAN 은 1991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일본의 신축 맨션 시장(특판시장)에서 시스템 키친과 수납가구를 패키지로 공급하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1999년부터 2003년까지 매출이 7배가 증가하는 급속한 성장을 이룩했다. 2003년에는 오사카와 동경에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 쇼룸을 오픈해 한샘이 추구하는 패키지 디자인의 컨셉트를 보여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ssem.com

연락처

홍보팀 정소라 590-3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