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에 딱 맞는 화장품, ‘맛’ 보고 선택하세요
먼저 건성, 지성, 중성, 민감성, 복합성 등 개개인마다 피부타입이 다르므로 피부과나 화장품 매장 등에서 간단한 피부 테스트를 받아 보고,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화장품 브랜드별로 제품마다 타겟과 특성이 다르므로 그 특성을 파악해보고 다른 사람의 사용 후기나 상품 댓글을 참고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피부타입과 연령대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했다고 해서 무턱대고 사기보다는, '맛'을 먼저 보고 선택하는 센스를 발휘해 보자. 즉, 해당 화장품의 견본품을 써본 후 자신의 피부에 맞는지 확인하고 구입한다. 바쁜 일상을 사는 현대인들은 시간이 소요되는 샘플 테스트를 생략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피부에 직접 바르는 스킨 케어 기초 제품이나 고가의 기능성 제품들은 선택하기 전에 샘플을 통해 내게 맞는지 확인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와 맞지 않는 화장품을 고가에 구입했다가 피부도 상하고, 마음까지 다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화장품을 '맛'볼 수 있을까? 샘플을 얻는 방법은 크게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법을 찾아볼 수 있다. 먼저 직접 화장품 전문점이나 매장에 찾아가는 발품을 파는 방법이 있다. 이는 눈으로 직접 보고 발라볼 수 있으며, 피부 타입 체크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함께 받을 수 있어서 좋다.
다른 하나는, 온라인 화장품 쇼핑몰이 준비한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각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마련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 이벤트, 고객 체험단 모집을 통해 샘플을 받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무엇보다도 간단한 ‘손품’ 만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견본품을 받아서 써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명한 소비자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는 각 화장품 브랜드 홈페이지의 몇 가지 이벤트를 소개한다.
먼저,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마지스레네(http://magislene.co.kr)는 고객 1만 명을 대상으로 콜라겐크림, 화이트닝 에센스 등으로 구성된 샘플키트를 증정하는 ‘힐링코스메딕스 마지스레네 체험단’을 모집한다. 온-오프라인으로 펼쳐지는 이번 체험단은 2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샘플 키트를 받은 후 사용후기를 올리면 10만원 상당의 정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문의 080-200-1004)
입큰화장품(http://www.ipkn.co.kr) 은 색조 및 기초 화이트닝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매일 추첨을 통해 99명에게 화이트닝 신제품 견본, 1명에게 색조 화이트닝 2종 정품 셋트를 증정하는 '화이트닝이 공짜로 펑펑' 이벤트를 마련했다. 28일까지이며,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신청하면 된다.
랑콤(http://lancomevent.tckorea.co.kr)은 27일까지 '블랑 엑스퍼트 뉴로 화이트 시스템 출시 기념 화이트닝 체험단'을 모집한다. 홈페이지 가입 후 간단한 퀴즈를 풀고 응모한 고객 3천명을 대상으로 새로 출시한 '스폿 이레이져 3days' 샘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일본 메디칼 코스메틱 닥터시라보(http://www.ci-labo.co.kr)는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면 아쿠아 콜라겐 겔 슈퍼 모이스처, 슈퍼 워싱폼, 슈퍼 클렌징 겔으로 구성된 '3종 스킨케어' 무료 샘플을 우편으로 발송한다.
고기능성 화장품 마지스레네의 이병훈 팀장은 “최근 산업 전반적으로 체험마케팅이 뜨고 있는데, 화장품 업계야 말로 가장 중요한 마케팅 기법으로 인식해야 할 부분” 이라며, “신제품이나 기능성 제품 출시 시에 샘플을 제공하여, 소비자에게는 자사 화장품을 미리 써보고 제품 품질을 신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회사 차원에서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모아 향후 브랜드 연구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agislene.co.kr
연락처
비알컴 임현 02-2269-9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