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전국체육대회 공식 상징물 선정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2007년 광주에서 개최되는 제88회 전국체육대회에 사용될 상징물을 선정하였다.

광주시는 지난 2월 22일「상징물 선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엠블렘, 마스코트, 포스터, 대회구호, 표어 등 5종의 상징물공모에 응모한 총 2,728점을 심사하여 “엠블렘”, “대회구호”, “표어” 등 3종의 최우수작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엠블렘은 희망찬 미래와 국민화합을 위해 힘차게 전진하는 인간을 형상화 한 것으로 성화를 통해서 광주가 민주화의 성지임을 표현하였고 Blue 계통을 주 색으로 채택하여 광산업 등 첨단산업을 선도하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대회구호는 “꿈도함께 전진도함께 영광도함께”가 표어에는 “사랑해요 문화수도 함께해요 전국체전”이 각각 선정되었다. 시는 최우수작을 포함한 당선작 18점에 대해 3월초에 시 홈페이지 공고와 함께 개별통지하고 작품수준이 낮아 이번에 최우수작을 선정하지 않은 “마스코트”와 “포스터”는 향후 매뉴얼 제작시 별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최우수작(표어는 우수작까지)으로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대한체육회의 승인을 받아 공식 상징물로 확정하고 제88회 전국체육대회 및 개최지 광주를 홍보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14년만에 광주에서 다시 개최되는 제88회 전국체육대회는 2007년 10월중 7일간의 일정으로 광주시 일원 63개 경기장에서 41개 종목 3만여명의 시·도민과 해외동포 선수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질 계획이다.

시는 이 대회를 통해 광주체육발전,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장기적으로 “1등광주 건설”을 기치로 첨단산업과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 크게 변모하고 있는 광주의 진면목을 알리고 국민통합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선작 주요내용(분야별 최우수작)
대 회 엠 블 렘
작 품 설 명
o 미래와 국민화합을 위해 힘차게 전진하는 인간을 형상화
성화는 예향·의향·미향의 도시이자 민주화의 성지인 광주를 뜻함

o 열정적인 사고를 상징하는 머리부분의 Red/ 8경 5미의 관광자원을 가득 담고 있는 관광허브인 광주를 뜻하는 Green, Orange/ 광산업과 같은 블루오션을 뜻하는 Blue Color를 통해 광주를 중심으로 140만 시민과 온 국민이 참여하는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이끈다는 염원을 담고 있음.

▶ 구호 최우수작 : 1점
o 꿈도함께 전진도함께 영광도함께
▶ 표어 최우수(우수)작 : 5점
o 사랑해요 문화수도 함께해요 전국체전(최우수작)
o 꿈을모아 광주로 희망찾아 세계로
o 1등광주 1등시민 체전으로 꽃피우자
o 활짝열린 광주인심 길이빛날 전국체전
o 마음열면 화합체전 함께뛰면 감동체전
※ 마스코트, 포스터는 최우수작 미선정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전국체전추진기획단 단장 김 정 훈 사무관 곽 영 채 062)613-3581
홍보담당공보관실 송상진062)613-21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