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카드, “고속도로 톨게이트, 그냥 통과하세요”...업계 최초로 고속도로 통행료 지불 기능 탑재 신용카드 출시

서울--(뉴스와이어)--LG카드(사장:박해춘, www.lgcard.com)는 도로공사(사장:손학래, www.freeway.co.kr)와 24일 제휴 조인식을 갖고, 업계 최초로 고속 도로 통행료 지불 전자카드와 신용카드를 하나로 통합한 'LG하이패스 플러스카드'를 발급키로 했다.

'LG 하이패스 플러스 카드'는 신용카드에 내장된 IC칩을 통해 고속도로 통행료 지불 기능과 LG카드의 주력 상품인 '빅플러스 GS칼텍스' 카드 서비스를 결합한 것으로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획기적 으로 제고하였다.

카드를 발급 받은 회원은 도로공사 홈페이지나 전국 고속도로 요금소에서 미리 금액을 충전하고, 하이패스용 차량단말기(OBU)를 차량에 장착, 카드를 꽂은 후 사용하면 톨게이트에 설치된 하이패스 전용차로에서 정차 할 필요 없이 바로 통행료 지불이 가능하여 운전 시간을 훨씬 단축시킬 수 있다.

차량용 단말기(OBU)를 구입하지 않은 고객은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설치된 별도의 단말기에 이 카드를 대거나, 단말기 설치가 안된 톨게이트에서는 통행권과 카드를 건네면 통행료를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출퇴근 시간대 (6:00~9:00 / 18:00~22:00)의 통행료 20% 할인 및 충전 금액별로 1~3%를 추가로 충전해주며, 판교/청계, 판교/성남의 연계 통행료도 면제된다.

단말기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평상 시간대 5% 추가할인도 제공된다.

하이패스 전용차로가 설치된 톨게이트는 구리, 토평, 하남, 성남, 판교, 청계, 시흥, 김포, 인천, 남인천 등 10곳이고 향후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LG 하이패스 플러스 카드'는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과 함께 GS칼텍스 주유시 리터당 80원 적립 및 대중 교통 상해보험 무료가입 서비스 등 차량관련 서비스와 현대/롯데/신세계 3대 백화점 3개월 무이자 할부와 롯데월드, 서울 랜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등 빅플러스 GS칼텍스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LG하이패스 플러스 카드'는 3월중 발급 예정이며, 연회비는7.000원이다.

LG 카드 관계자는 "LG 하이패스 플러스 카드를 통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훨씬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다양하고 획기적인 신기술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gcard.com

연락처

LG카드 홍보팀 손병관 차장(6009-7437) 김병철 과장(6009-7432) 신덕철 대리(6009-74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