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한국도로공사와 ‘신한 하이패스플러스카드’ 출시키로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www.shinhancard.com 대표 홍성균)는 한국도로공사(www.freeway.co.kr 사장 손학래)와 제휴, 한국도로공사의 선불형 전자카드 기능을 신용카드에 탑재한 ‘신한 하이패스플러스카드’(가칭)를 3월 중 출시키로 하고 지난 24일 판교에 있는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조인식을 거행했다.

신한 하이패스플러스카드는 고속도로의 하이패스 시스템을 통과할 때 사용하는 전자카드의 기능을 신용카드에 넣은 것으로 이 카드를 차량용 OBU(On-Board Unit)에 꼽고 하이패스 시스템을 통과하거나 요금계산소 옆에 설치된 ‘Touch & Go’ 안테나판에 갖다 대면 자동으로 교통 요금이 정산된다.

하이패스 시스템용 전자카드와 평상시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따로 갖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는 특징이 있다.

또 날짜에 3, 6, 9가 들어가는 369 데이에 전국 현대오일뱅크, GS칼텍스에서 주유시 휘발유 기준 리터당 80원, 현대, GS, E1 가스 충전소에서 LPG 충전 시 리터당 30원을 적립해 주는 등 운전자에게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에버랜드, 서울랜드, 롯데월드 등 주요 놀이동산 자유이용권 50% 할인, 영화 티켓 최대 4,000원(2인) 할인, 휴대폰 요금 자동 이체 시 1년 동안 매월 1,000원 할인 등의 서비스도 있다.

한편 이날 제휴 조인식에서 신한카드와 한국도로공사는 모든 신한카드로 기존의 한국도로공사 전자카드를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와 한국도로공사는 향후 전자카드 충전 인프라 확장을 공동으로 모색하고, 제휴카드 보급 확대를 통해 인터체인지 통과 속도를 대폭 단축시킬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개요
신한카드는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로, 2002년 6월 신한은행에서 분사해 전업카드사로 출범한 신용카드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미래전략팀 대리 이재영 6262-7363 016-284-844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