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 유통망따라 브랜드 차별화 마케팅 실시

뉴스 제공
쌤소나이트
2006-02-27 10:14
서울--(뉴스와이어)--“백화점별로 완전히 다른 쌤소나이트 제품과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쌤소나이트 코리아(www.samsonite.co.kr, 대표이사 서부석)는 최고급 브랜드인 블랙라벨만을 판매하는 전용 매장을 서울 유명 백화점 5곳에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블랙라벨 매장은 현대 압구정점, 신세계 강남점 등 높은 가격대의 제품이 주로 판매되는 5개의 기존 쌤소나이트 매장을 최고급 라인인 블랙라벨 스토어로 전환할 예정이다.

쌤소나이트는 이번 블랙라벨 스토어 오픈을 통하여, 중심가의 백화점에 쌤소나이트 블랙라벨, 일반 백화점에 쌤소나이트 오리지널, 할인점에는 중저가 브랜드인 ‘아메리칸 투어리스터(American Tourister)’ 매장을 운영함으로써 유통 채널별로 입점 브랜드를 차별화하는 이례적인 마케팅을 시도하게 되었다.

올 2~3월 중 블랙라벨 스토어 오픈 일정은 이번 달 24일 명동 롯데 본점을 시작으로, 28일 현대 백화점 목동점, 3월 9일 신세계 강남점이 오픈하며, 3월 중에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과 천호점이 차례로 문을 열 예정이다.

쌤소나이트 코리아의 서부석 대표는,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유통점에 적합한 브랜드를 입점시킬 계획” 이라며,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지만 외국 사례에 비춰볼 때, 유통채널에 따른 브랜드의 별도 운영 방식이 효과적이라는 자체 분석 결과에 따른 전략”이라고 밝혔다.

현재, 쌤소나이트 전국 매장 수는 총 104개이며, 이중 41개 매장이 백화점 에 입점해 있다.

쌤소나이트 개요
쌤소나이트는 최상의 품질과 내구성을 기반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스타일을 창조하고 있는 여행구 산업의 세계적인 리딩 브랜드이다. 쌤소나이트는 세계의 유수한 디자이너 및 전문가들을 영입하여 세련된 여행자들의 모든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이고 품격 있는 제품들을 개발해 오고 있다. 102년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지켜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sonite.co.kr

연락처

홍보대행 엑세스 고아라 02-517-9447(206) 016-381-4071 이메일 보내기 F.02-562-7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