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 2006 Web Biz Conference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 사이트 랭키닷컴을 운영하고 있는 미디어채널(대표이사 한광택)은 고객행동 분석을 통한 웹 비즈니스 성공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2006 웹 비즈 컨퍼런스’를 오는 3월 9일 남대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미디어채널은 패널 데이터를 기초로 인터넷 사용자 분석 및 웹 사이트 트래픽, 순위 자료를 제공해 왔다.

한국전산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포털, 커머스,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5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차기 웹 분야 이슈를 선도할 대표 기업들이 방문자 행동 유형 및 프로파일 특성 분석과 함께 2006년 핵심 키워드와 발전방향을 전망할 예정이다.

각 세션별 주제는 주요 컨텐츠 유료화나 고객 구매패턴 분석 등과 같이 인터넷 실무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내용이 될 것이며, 이는 각 인터넷 기업의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

본 행사와 관련하여 미디어채널의 한광택 대표이사는 “최근 인터넷 시장에서 고객 유형 및 웹사이트 분석 데이터의 필요성이 점차 대두되고 있지만, 실제 이를 마케팅 등의 업무에 활용할 줄 아는 회사는 드물다”고 지적하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인터넷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웹 분야별 산업 동향 및 핵심 키워드 제시와 함께 실무에 즉시 반영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랭키닷컴에서 준비하는 인터넷 이용패턴에 따른 비즈니스 전략에 관한 세션은 서비스별 방문자 프로파일 분석과 특정 시간대별 이용 유형 등으로 꾸며져 있어 대규모 사이트들 뿐 아니라 중·소규모의 사이트들도 쉽게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 사전 등록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06 웹 비즈 컨퍼런스 홈페이지’ (http://wbc.rankey.com/2006)를 참고하면 되며, 온라인 사전 등록자에 한해 약 6만원 상당의 2005년 분야별 랭키리포트가 제공된다. 문의(02)330-8300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연락처

랭키닷컴 정은경 02-330-8323,010-2800-968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beyond 팀장 김은희 02-515-1771, 016-283-41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