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인터넷 청약대상자, 공인인증서 발급률 저조
공인인증서를 미리 발급 받지 않은 판교 신도시 아파트 청약 희망자들이 분양 공고 후 한꺼번에 거래은행에 공인인증서 발급을 신청할 경우 전산시스템의 부하량이 가중될 수 있고, 인터넷뱅킹 신청을 위한 고객들로 은행창구가 혼잡하여 공인인증서 발급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판교 신도시 아파트 청약을 준비하고 있는 청약 1순위자들은 분양 공고일인 2006년 3월 24일 이전에 거래은행의 인터넷 뱅킹에 가입하여 공인인증서를 미리 발급 받아 두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우선 본인이 신분증을 가지고, 직접 거래은행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후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을 신청 할 수 있으며,「은행/보험용 인증서(무료)」또는「범용 인증서(유료, 4,400원)」*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급 받을 수 있다.
* 은행/보험용 인증서 : 인터넷뱅킹, 주택청약 등 은행·보험업무와 전자정부 민원업무에 사용
범용 인증서 : 이용범위의 제한없이 공인인증서가 이용되는 모든 인터넷(전자거래) 업무에 사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관한 정보는 각 은행 홈페이지와 금융결제원 yessign 홈페이지(http://www.yessign.or.kr)에서확인하거나금융결제원콜센터에문의(02-531-1123~7)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ft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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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결제원 전자인증센터 인증관리팀 팀장 우순규 02 531-1525
기획조정실 홍보팀 02-531-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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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12월 28일 1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