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코리아, 국내 수입차 최대 규모 부품 전문 물류센터(RDC) 오픈
기존 인천의 2,700평 규모에서 약2배 가량 확장해 오픈한 이천의 부품 전문 물류센터(RDC)는 작업 공간을 새롭게 배치하고 승강기를 설치, 작업자의 동선을 최소화하였다. 또한 작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최신 설비와 기계들을 시공, 쾌적하면서도 작업 능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이와 함께 당일 정규 오더에 대한 저녁 출고를 시작함으로써, BMW의 각 AS센터에서는 훨씬 빠르게 부품을 받아 볼 수 있다.
BMW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BMW 그룹은 목표의 하나로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 하고 있다”며 “직원들에게 좋은 작업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부품과 함께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BMW 코리아는 약 700여 평의 규모와 2,000라인 정도의 부품을 가지고 1996년 인천광역시에 BMW 부품 물류센터를 설립하였다. 이후 1997년 인천광역시 동구에 수입차 최대 규모로 연간 4,000대의 차량을 출고할 수 있는 BMW 차량 물류센터(VDC, Vehicle Distribution Center), 국내 영업 사원 및 정비 기술진에게 최첨단 기술 교육을 실시하는 BMW 트레이닝 센터(Training Center)와 함께 통합 물류 창고로 확장, 이전하였다. 이후 2005년 평균 부품 공급률 93%, 출고 32만 라인, 재고 보유라인 27,000여 개를 가진 명실상부한 한국 수입차 업계 최대 부품 물류 창고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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