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올림픽 스타들에 ‘도토리 연금’ 증정

서울--(뉴스와이어)--“토리노 동계올림픽 영광의 메달리스트들, ‘도토리연금’ 받는다”

디지털 시대. 국가대표선수를 위한 ‘연금’에도 독특한 디지털 연금이 등장해 화제다. 싸이월드(www.cyworld.com, 대표 유현오)가 한국을 빛낸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수고와 격려의 의미를 담아 ‘도토리 연금’을 지급하기로 한 것.

싸이월드는 이번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멀리 이탈리아에서 선전한 국가대표선수들에게 격려의 의미를 담은 선물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 국가대표 선수들이 바쁜 훈련과 일정 속에서도 미니홈피를 통해 경기 후 소감을 남기고 사진을 올리는 등 적극적으로 미니홈피를 운영하고 이를 통해 팬들과 대화의 장을 열고 있다는 점을 반영,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도토리 연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도토리 연금’의 수혜대상은 이번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국가대표선수들 중 현재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운영하고 있는 선수들로서 강윤미, 변천사, 안현수, 이강석, 이호석, 송석우, 서호진, 전다혜, 최은경 선수 등 총 9명이다. 선수들은 ‘도토리 연금’의 수혜방식으로 ‘일시지급’과 ‘연금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일시지급’을 택할 경우 2,006개의 도토리를 한번에 받게 되고 ‘연금방식’을 택할 경우에는 월 200개씩 1년간 총 2,400개의 도토리를 지급 받게 된다.

싸이월드는 특히 여자 쇼트트랙 1,500m 경기에서 석연찮은 판정으로 동메달을 놓친 후 미니홈피를 통해“우리나라가 1,2 등 해서 다행이었지만 저에겐 하나뿐인 그 동메달이 너무 소중했다”라고 솔직한 심정을 남겨 온 국민을 안타깝게 한 변천사 선수에게는 특별히 제작한 ‘동메달 장식고리’를 선사했다. 현재 변천사 선수의 미니홈피(http://www.cyworld.com/cjstk1123) 한 켠에는 빛나는 메달이 달려 있으며 여자 3,000m 계주에서 금메달 획득에 일등공신 역할을 한 변선수를 축하하는 글이 연일 쇄도하고 있다. 변선수의 미니홈피에는 하루에 10만명 이상의 팬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28일 현재 총 방문자수는 45만 여명에 달한다.

또한 토리노에서 맹활약하는 선수들에게 댓글과 방명록을 통해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일촌들을 위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선수들에게 ‘도토리 연금’을 지급하면서 해당선수들의 일촌 전원을 대상으로 선수들의 멋진 모습을 담은 스킨 디지털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최향숙차장 (2121-3767) / 명성남과장 (3741) / 신희정과장 (3738)
PR게이트 792-2633 이선민 대리 (011-9876-7680) / 임지영 과장 (017-234-13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