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홈쇼핑, 월드컵 마케팅과 사회공헌활동 연계한 이색 행사 전개

서울--(뉴스와이어)--2006년 6월 독일 월드컵을 100일 앞두고 기업간 마케팅전이 서서히 불 붙고 있는 가운데, 홈쇼핑 업체인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이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한 월드컵 이색 마케팅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월부터 아름다운재단(이사장: 박상증)과 함께 독일에서 열리는 월드컵 경기에 참관해 한국 축구의 승리를 응원하고 독일문화체험을 하게 될 소외 장애 아동과 일반인 서포터즈 30명으로 오필승코리아 원정대를 구성하고, 방송사와 연계해 소애장애 아동을 모델로 한 ‘월드컵 공익 캠페인’ 방송을 전개하는 등 일찌감치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한 월드컵 마케팅을 전개해온 우리홈쇼핑이 이번에는 대형 PDP TV 및 독일여행 상품권, 적립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고 소외 장애 아동도 돕는 이색 행사를 전개하는 것.

우리홈쇼핑의 인터넷쇼핑몰 우리닷컴(www.woori.com)은 3월 1일부터31일까지 한국축구 승리를 기원하고 소외 장애 아동을 돕는 사랑의 월드컵 이벤트 ‘2006 이번엔 독일이다!’를 전개한다.

‘2006 이번엔 독일이다!’ 행사기간 동안 우리닷컴에서 한국 축구 승리기원 골을100개 이상 모은 고객 10명에게는 월드컵 경기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42인치 LG 엑스캔버스 PDP TV를 증정하며, 60골 이상 모은 고객 20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독일여행 상품권을, 20골 이상 모은 고객 500명에게는 승리기원 적립금 1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이번 행사기간 동안 고객이 우리닷컴에서 모은 한국축구 승리기원 골의 누적 합계가30만개가 되면 오필승코리아 원정대에 참여하는 소외 장애 아동청소년들에게 독일 월드컵 공식구 20개와 축구 유니폼 20벌을 전달한다.

한국축구 승리기원 골은 고객이 우리닷컴 방문시마다3개가 주어지며 상품 구매시10개, 이메일(e-mail)을 통한 방문시 5개, 신규 회원 가입시 7개가 주어진다.

아울러 우리홈쇼핑은 독일 월드컵 이슈를 활용해 월드컵이 끝나는 7월까지 KBS의 모든 월드컵 축구 경기 중계방송을 협찬하며,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한 차별화된 월드컵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월드컵 이슈를 소재로 한 신문광고를 비롯해 TV광고, 온라인광고, 옥외광고 등을 대대적으로 집행하는 등 월드컵 마케팅을 다각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한편 우리홈쇼핑이 2006 독일 월드컵의 성공과 소외 장애 아동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지난 1~2월중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뽑은 오필승코리아 원정대는 소외 장애 아동청소년 20명과 일반인 서포터즈 10명 등 총 30명으로 최종 구성되었으며, 3월중 독일 원정 발대식을 갖고 독일 월드컵의 한국 경기 응원에 나선다.

이 원정대는 6월에 12박14일 동안 독일 월드컵을 참관하며, 독일 월드컵 본선 1차전 3회 경기를 붉은악마, 재독 교포 등과 함께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기회 이외에도 다양한 독일문화체험 여행을 하게 된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우리홈쇼핑 홍보팀 대리 김지영 02-2168-5123 016-314-23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