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중앙문화정보센터, ‘최우수’도서관으로 선정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중앙문화정보센터(중앙도서관)가 도내 71개 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5년도 공공도서관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 도서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가 공공도서관 서비스 향상 및 프로그램의 개발 등 우수운영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전문가 및 대학교수 등 평가단을 구성, 작년 한해 동안 도내 71개 도서관의 특성화 사업, 정보서비스, 독서문화활동, 평생교육지원, 평가홍보활동, 교육훈련, 정보 활용교육, 자원봉사활용 등 도서관 운영사항을 서면평가와 현장실사 등의 방법으로 평가한 결과이다.

이 평가에서 성남시 중앙문화정보센터(중앙도서관)는 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다양한 최신 정보자료의 신속한 확보와 제공을 통해 계층간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유아, 어린이, 청소년, 주부,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모범적으로 운영해온 공로를 크게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독서문화를 선도하는 중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인식하고 독서치료사 양성을 위한 자격과정을 수차례 실시했으며 자원봉사자를 양성해 독서치료 전문상담실을 전국 최초로 마련하고 맞춤형 독서활동을 지원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이 이번 평가에서 후한 점수를 얻어 최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센터측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정보ㆍ문화욕구 충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새로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능동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양질의 정보자료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시민 누구나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성남시중앙문화정보센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성남시 중앙문화정보센터 정보봉사1팀 031-729-4881
성남시청 공보실 이충열 주사 031-729-2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