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이메일 기능에 초점 맞춰 차별화된 ILM 통합 솔루션 선보여
HP의 RISS 솔루션은 최근 데이터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관련데이터자료의 빠른 검색 및 복구, 색인과 저장을 통합으로 관리해주는 고성능의 아카이빙 솔루션이다. 특히 타업체의 단순 아카이빙 솔루션과 달리 주로 이메일의 체계적 관리에 초점을 맞추어 이메일 데이터를 생성부터 소멸까지 생명주기에 맞게 관리하여 수 년 전의 이메일도 빠르게 찾아내어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HP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들은 장기 보존된 데이터관리를 단순화하고, 증가하는 법적 규제나 상시 요구되는 조건들에 맞는 스토리지 시스템 운용이 가능해졌으며 동시에 이에 따르는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요즘은 스팸메일, 바이러스 등의 문제로 이메일 관리에 대한 법적 규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실제로 미국의 경우 금융 및 공공기관에서는 이미 법적으로 증거자료 등의 용도로 이메일 정보를 몇 년간 보관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 때 장기 보존된 메일데이터의 경우 검색하고 불러들이는데 몇 일에서 몇 개월까지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HP의 RISS 를 사용하면 체계적인 메일데이타 관리, 시간절약, 관리비용 감소가 가능하므로 업무 효율성과 총소유 비용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이메일 시스템이 업무 혹은 개인 생활에서 점점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현재, 데이터 관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국내에는 이메일 데이터관리가 권고사항이지만 곧 법적규제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HP는 이메일기능에 대한 차별화를 바탕으로 타업체가 개별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서버기능, 소프트웨어 기능 및 하드웨어 기능을 통합적으로 공급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HP는 최근 HP 스토리지웍스 제품군을 기반으로 ILM 솔루션의 보급을 확산하고 시장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ADIC, 카미노소포트(CaminoSoft), 그라우데이타 스토리지(Grau Data Storage), 오케스트라(Orchestra), 페가수스 디스크 테크놀로지스(Pegasus Disk Technologies)와 프린스톤 소프테크(Prnceton Softech) 등의 글로벌 ILM 업체들과 파트너 프로그램을 확장하였다.
한국HP의 네트웍 스토리지 사업부를 총괄하고 있는 김광선 이사는 “데이터/정보 생명주기관리 솔루션은 규제 사항에 맞게 기존 데이터가 효율적으로 관리되도록 제품과 서비스가 통합으로 제공되어야 한다.” 며 “ HP의 RISS 솔루션은 제품 및 서비스와 통합적으로 제공되므로 고객사가 ILM 전략과 제품 로드맵을 계획하고 이에 대한 투자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달성하는데 적합하다”고 말했다.
HP는 향후 통신 및 데이터베이스 분야에서도 효율적인 데이터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통신 및 데이터베이스에 특화된 ILM 솔루션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HP 개요
한국 HP는 1984년 자본금 81억원으로 휴렛팩커드(55%)와 삼성전자(45%)의 합작으로 설립되었으며, 1998년 HP가 삼성전자 지분을 인수하여 현재 100% HP 지분으로 되어 있다. 현재 최준근 대표이사가 1,200여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한국HP를 이끌고 있으며, 세 개의 핵심 그룹으로 구분되어 전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p.co.kr
연락처
한국HP 홍보팀 김희영 02-2199-4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