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고객만족 행정추진을 위한 ‘건설관련공무원 연찬회’ 개최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에서는 지역활력 성장동력을 견인하는 건설분야 업무혁신역량 강화를 통하여 도민만족 행정추진을 위하여 “우리가 변하면 전라북도가 변한다”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라북도청과 시·군청 건설관련분야에서 근무하는 기술직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만족 행정추진을 위한 연찬회를 2006.2.28(화)14:00에 도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도, 시군의 기술직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시군간의 정보교환과 친목을 다지는 한편, 도와 시군간 민주적이고 자발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도민들이 만족하는 건설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강한전북 건설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2005년도건설교통방재국의 시책사업중 하천제방정비, 재해대책, 지방도로유지관리 등 도 자체평가결과 우수시·군에 대한 시상도 있었다.

우수시·군으로는 재해대책추진 최우수 김제시, 진안군, 우수 군산시, 임실군, 장려 순창군, 하천제방정비 최우수 군산시, 진안군, 우수 부안군, 장려 순창군 지방도로유지관리 최우수 김제시, 부안군, 우수 익산시, 진안군, 장려 남원시, 임실군 등이 도지사상을 수상하였다.

건설관련분야 기술직공무원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최첨단 시대의 신기술함양을 위하여 건설전문가를 초빙하여 특수교량가설공법에 대한 연찬과 현대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특강을 통하여 창의적 직무수행 능력개발로 건설행정분야 혁신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도민에게 만족과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자고 이날 참석자들은 결의에 넘친 모습이였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건설행정과 건설행정담당 063-280-2399
공보관실 김종삼 063-280-20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