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박물관, 전시안내 ‘도슨트’ 상설 운영

대구--(뉴스와이어)--국립대구박물관(관장 김정완)은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대구·경북 지역의 우수한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질 높은 관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박물관 전시 안내 도슨트를 연중 상설 운영한다.

국립대구박물관의 이번 전시 안내 도슨트 상설 운영은 2006년 10월 준공예정인 사회교육관 건립에 따른 새로운 환경에 걸맞는 대구·경북지역 대표 박물관으로 거듭 태어나고, 박물관 관람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열린 문화공간으로서 국민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전시 안내 도슨트로 활동하는 인력은 2005년도 자체 교육을 통해 양성한 국립대구박물관 도슨트 11명과 문화유산해설사 6명을 합하여 총17명으로 구성된다.

전시 안내 운영 방법은 휴관일(월요일), 설·추석 연휴를 제외하고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11시, 1시, 2시 - 1일 3회에 걸쳐 운영되며, 매회 약 40분 내외의 전시 설명이 진행됩니다. 전시 안내의 효율성을 기하고 쾌적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전시 설명을 받을 관람객의 수를 1회 약 30명으로 제한하되, 30명 이상의 단체 관람객일 경우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전시 안내를 받고자 희망하는 관람객은 전시 설명 시간에 맞추어 박물관 1층 로비에 위치한 안내데스크에서 대기하면 해당 시간에 전시 안내 설명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전시 안내 도슨트 상설 운영을 통하여 국립대구박물관 전시 해설을 수준을 한차원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daegu.museum.go.kr

연락처

국립대구박물관 학예연구실 담당자 이경수 053-768-6052
국립대구박물관 장원기 053-768-605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