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Clean For You' 캠페인 전개

서울--(뉴스와이어)--신용보증기금[이사장 김규복(金圭復), www.shinbo.co.kr]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국민과 고객들로부터 신뢰받는 「윤리신보·감동신보」정착을 위한 ‘Clean For You 2006’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Clean For You’는 깨끗하고 청렴한 마음가짐(Clean)과 정성을 다해 고객을 배려하겠다는 직원들의 다짐(For You)을 의미한다.

신보는 캠페인 전개에 대한 전직원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고객만족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성공에 기여한다는 의지를 담아 “깨끗한 마음으로 더 가까이”를 슬로건으로, 깨끗함을 상징하는 녹색 나뭇잎과 다짐을 상징하는 손을 이미지화 하여 엠블렘으로 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보는 ‘Clean For You 2006’ 캠페인의 주요 목표로 윤리경영시스템의 재설계와 고객서비스 혁신운동 정착으로 정하고 전직원이 함께 할 세부추진과제를 마련하였다.

윤리경영·고객만족경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On&Off라인 윤리상담창구 「윤리 Help-Line」을 운영하고, 윤리경영 생활화 지침서인 「윤리경영 가이드북」을 발간한다. 또한, 「윤리·감동 필터링」제도를 도입하여, 신규제도를 도입하거나 보증기업에 대한 신용조사시 윤리경영 저촉여부를 자체 점검토록 하였다.

그 외에도 인트라넷(오아시스)에 좋은 글을 모아놓은 「맑은샘」코너를 운영하여 직원들의 선한 감성을 관리해 나가고, 현재 본부에만 설치되어 있는「열린신보참여위원회」를 8개 영업본부로 확대하는 한편, 「고객특별제안」을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나가기로 했다

신보 관계자에 따르면 “신보는 그동안 고객만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2005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우수기관(국가청렴위원회 주관) 및 고객만족도 우수기관(기획예산처 주관)에 선정되는 성과가 있었다.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소중한 꿈을 함께 키워나가기 위해 ‘Clean For You 2006’ 캠페인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고 고객중심의 감동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희망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고객지원부 곽영남 차장 02)710-4177
신용보증기금 홍보실 02-710-44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