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시스코, 보안 전략 파트너십 체결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04-10-18 11:24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 정보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가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시스코 시스템즈와 네트워크 보안 전략 파트너십을 체결, 중국,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 고객의 네트워크 보안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통합보안기업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는 인터넷 네트워킹의 선두기업 시스코 시스템즈(www.cisco.com)와 파트너십을 맺고 시스코가 추진하고 있는 네트워크 허가 통제 프로그램인 NAC(Network Admission Control)에 동참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18일 안철수연구소 김철수 부사장과 시스코 시스템즈의 오웬 찬(Owen Chan) 북아시아 담당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동 아셈타워에서 조인식을 갖고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NAC 솔루션은 클라이언트 PC에 설치되어 있는 안티바이러스 솔루션과 시스코의 지능형 네트워크 장비가 결합되어 웜, 바이러스 등의 악성 코드에 감염된 클라이언트 PC가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것을 즉각 차단함으로써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보안 기술이다. 고객이 NAC 솔루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스코와 제휴한 보안 업체의 안티바이러스 제품이 클라이언트 PC에 설치돼 있어야 한다.

안철수연구소는 아시아권 보안 기업으로는 최초로 시스코와 보안 전략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글로벌 보안기업으로서의 영향력과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으며, 이미 맥아피(McAfee), 시만텍(Symantec), 트렌드 마이크로(Trend Micro), IBM 등 4개 글로벌 보안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는 시스코 역시 안철수연구소와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보안 전략 완성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

중국, 일본 등에서 활발한 사업을 펼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안철수연구소와 전세계 인터넷 및 기업 네트워킹을 선도하고 있는 시스코가 손을 잡음으로써, 양사의 전세계 기업 고객은 더욱 강력하고 효과적인 네트워크 보안 강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안철수연구소의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이용하던 고객과 시스코의 네트워킹 장비를 이용하던 개별 고객들도 각각 기존 투자 자원을 보호하면서 NAC 솔루션을 구축, V3 등 보안 제품을 통해 복합적인 보안 위협으로부터 전체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안철수연구소 김철수 부사장은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제휴를 통해 글로벌 보안기업으로서의 위상과 고객 신뢰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두 기업이 보안 강화에 적극 협력함으로써 두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세계 고객들은 네트워크상의 보안 문제를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황미경 과장 2186-60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