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휴대형 멀티미디어 단말기서 벅스 즐긴다

뉴스 제공
드림어스컴퍼니 코스닥 060570
2006-03-02 11:50
서울--(뉴스와이어)--레인콤이 올해 하반기 출시할 휴대형 와이브로 단말기(가칭 아이리버 G10)에서 국내 최대 온라인 음악사이트 중 하나인 벅스(www.bugs.co.kr)가 제공하는 음악들을 유무선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아이리버 G10 사용자는 기존 PC를 통한 서비스 이외에도 와이브로가 가능한 모든 장소에서 벅스 사이트에 접속해 음악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휴대형 멀티미디어기기 업체인 레인콤(대표 양덕준 www.reigncom.com)과 벅스(대표이사 김경남)는 2일 와이브로 단말기 업무제휴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레인콤 측은 와이브로 서비스와 관련해 그 동안 게임 컨텐츠를 중심으로 제휴를 맺어왔으나 벅스와 손을 잡음으로써 본격적으로 음악 서비스도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제휴 의의를 설명했다. 레인콤은 최근들어 게임 외에도 만화, e북, 노래방 서비스 등 다양한 컨텐츠 사업자와 제휴를 맺고 있다.

벅스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와이브로망을 통한 음악서비스를 공급하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적지 않다”며 “기존 PC를 통한 유선 서비스 외에도 야외 및 이동 중에도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 음악 서비스 사이트에 비해 경쟁력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레인콤은 “벅스를 비롯해 다양한 음악 등 멀티미디어 관련 컨텐츠를 꾸준히 확보할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river.co.kr/

연락처

홍보실 박지연 3019-3667 / 011-9148-6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