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가전 리미티드 상품 뜬다
이와는 반대 의미를 가진, 다수 소비자가 구매하는 제품을 꺼리는 소비형태로 ‘스놉 효과(Snob Effect)’가 자주 언급되고 있는데 이는 1950년도에 미국 하비 레이번슈타인(Harvey Leibenstein)이 ‘밴드 웨건 효과’와 함께 발표한 경제 이론이다.
각종 업체에서 리미티드 에디션이 속속 출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도 자신만의 특별한 아이템을 선호하고 개성과 희소성을 중요 가치로 생각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특성을 대변하는 사례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비달사순은 5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실버팩 프로모션 세트를 판매하고, 즉석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에게 비달사순 헤어 세라믹 롤, 스타일러, 드라이를 증정한다. 신한카드는 마니아를 겨냥해 ‘신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스터카드’를 발급하기 시작했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카드를 신청하는 2006명에게 선착순으로 박지성 선수를 포함, ‘맨유’ 소속 선수 3명의 모습이 디! 자인된 한정판 신용카드를 발급한다.
디지털 기기 역시 한정 판매 열풍이 일고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2006년 월드컵의 해를 기념해 ‘파인픽스 Z2 레드칼라’ 2006대를 한정 출시했으며, LG 전자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폰 구매 고객 중 100명에게 특별한정판 ‘골드라인 초콜릿폰’을 증정한 바 있다. MP3 플레이어(MP3P) 전문업체인 엠피오는 영화 두사부일체를 스폰서한 계기로 주연배우의 싸인을! 레이저로 각인한 ‘엠피오 솔리드 스페셜 에디션’ 10대를 한정 판매 중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W3’이라는 이름의 MP3 플레이어?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W3는 표면에 백금을 입히고 8개의 천연 다이아몬드와 사파이어 유리 등 최고급 소재로 만든 제품이다. 케녹스는 세계 최초 PMP 기능을 디지털 카메라에 접목시킨 #11PMP 출시를 기념하여 동방신기의 싸인이 담긴 디지털 카메라를 한정판으로 제작했다.
전세계 150만 대, 국내 3만 대 판매를 돌파한 로봇청소기 룸바 역시 스페셜 에디션인 ‘룸바 핑크 리본’을 600 대 한정 판매하고, ‘핑크 리본 캠페인’을 통해 판매금액의 10%를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하는 의미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룸바의 수입업체인 코스모양행 관계자는 “한정판 600대를 모두 판매하면 2천500만원 가량의 수익금이 예상된다”며, “한정판이라는 것과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다는 두 가지 면이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해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oombakorea.com
연락처
컴일공일 이지선 과장 / 이유리 02)515-3801 011-891-2558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2월 20일 0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