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보령원방우황청심원액’ 발매

뉴스 제공
보령제약 코스피 003850
2004-10-18 12:54
서울--(뉴스와이어)--보령제약(대표 김상린)은 18일 동의보감의 처방을 그대로 따른 우황청심원을 복용하기 쉬운 액제상태로 만든 ‘보령원방우황청심원액’을 발매했다.

보령원방우황청심원액은 우황, 사향을 비롯한 25종 한약의 양을 동의보감에 수재된 처방을 근거로 하여 조제한 제품으로 뇌졸중(졸풍증, 전신불수, 수족불수, 언어장애,혼수, 정신혼미, 안면신경마비, 뇌일혈), 고혈압, 심계항진, 정신불안, 급만성풍, 자율신경실조증, 인사불성에 적응증을 가진다.

이 제품은 환제의 제형을 액제로 전환하여 필요 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복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L-멘톨을 첨가함으로써 생약제제 고유의 불쾌한 맛을 최대한 개선, 거부감 없이 복용하도록 했다. 고급화된 포장은 물론 이중캡을 사용하는 등 안전하고 차별화된 포장으로 소비자의 호감을 살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원방우황청심원액은 사향대체물질로 L-무스콘(L-muscone)을 사용했다. L-무스콘은 중추신경의 기능을 항진시키고 심장의 기능도 강화해 심장쇠약, 의식장애, 정신장애에 효과가 있다.

보령제약은 지난해 말 변방우황청심원액을 발매하고 올해 3월 북경동인우황청심환을 발매한데 이어, 보령원방우황청심원액을 발매함으로써 우황청심원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김재영 OTC마케팅실장은 “우황청심원 제품군의 장기적인 브랜드육성 계획을 통해 생약명가로서 보령제약의 이미지를 높이고 우황청심원 시장의 대표브랜드로 도약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처방전 없이 시중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1병 300ml. (문의) 080-708-8088.

웹사이트: http://www.boryung.co.kr

연락처

보령제약 홍보실 권영삼 대리(02-708-848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