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블루오션CEO 과정’ 2기 모집

뉴스 제공
숙명여자대학교
2006-03-02 18:19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IT 특화 경영대학원인 숙명여대 테크노경영대학원(숙명테크노비즈니스스쿨)이 김위찬, 르네 마보안 교수(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가 공동 주창한 '블루오션전략(Blue Ocean Strategy)'을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최고경영자 과정인 '블루오션 CEO과정'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3월21일 개강하는 이 과정은 숙명여대 테크노경영대학원이 VIAC코리아(김위찬교수가 주도하는 가치혁신글로벌네트워크 한국대표사무소) 등과 함께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9∼12월 열린 제1기 과정에서는 43명의 CEO급 인사들이 수강했다.

블루오션 CEO과정은 여느 최고경영자 과정과는 달리 CEO들이 직접 자사의 전략 방향을 진단하고 새로운 거대 시장인 블루오션을 창출할 수 있는 전략수립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짜여진 것이 특징이다.

수강생들은 15주 동안 매주 화요일 저녁마다 3시간씩 워크숍을 갖는다. △전략캔버스 △비고객 찾기 △새 시장 창출 방법 등 블루오션전략의 몸통에 해당하는 '가치혁신전략'은 물론 전략실행에 있어 여러 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론인 급소경영 리더십(Tipping Point Leadership)과 공정한 절차(Fair Process)도 학습하게 된다. 개강 초기에 5∼6명씩 팀을 짜서 15주 동안 아이디어를 다듬고 마지막 주엔 '전략품평회'를 갖고 최우수팀과 우수팀을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이 밖에 피터 드러커,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등 세계적인 석학들의 혁신론과 비교해보는 기회를 갖는다. 삼성전자, 공공부문 등 적용 사례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 이경숙 숙명여대 총장이 연사로 나서는 부부동반 특강도 예정돼 있다. 이번 2기 과정에서는 숙명여대 테크노경영대학원과 VIAC코리아의 전문가들이 특강 강사와 워크숍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한다.

1기 동기회장을 맡고 있는 이호영 동양고속훼리 부회장은 "이제까지 해온 비즈니스의 한계를 분명하게 인식하게 돼 새로운 전략을 짜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려는 CEO들에게 혁신적인 시각을 갖게 하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임교수를 맡고 있는 문형남 숙명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교수는 "1기 과정을 운영한 결과 CEO들이 원하는 것은 자신이 직접 전략수립을 주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론이란 결론을 내렸다"며 "2기 과정은 명사 특강 등을 줄이고 실무 워크숍 위주로 전면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2기는 수강생의 업종별로 프로젝트 팀을 구성할 예정이며, IT 분야는 과정 주임교수인 문형남 교수가 지도교수를 맡아 IT 분야 블루오션을 찾는 것을 도와 줄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3월 15일까지 숙명여자대학교 특수대학원 홈페이지(http://gss.sookmyung.ac.kr)에 들어간 후 '특별연구과정''블루오션CEO과정'에 들어와 원서접수를 클릭하면 된다.

- 제2기 블루오션 CEO과정 입학 안내 -
과정명: 블루오션 CEO과정
모집요강
모집인원: 50명 내외 (男 女)
교육 대상
공 사기업의 최고경영자 및 임원 · 국회의원 및 군 장성
정부기관의 3급 이상 공무원 · 기타 위의 자격과 동등한 분
교육기간: 2006. 3. 21 ~ 2006. 6. 27 (매주 화요일 오후 7:00 ~ 10:00)
교육장소: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서울 용산구)
원서접수: 2006년 3월 15일(수)마감 (온라인 접수)
원서 접수 방법:
숙명여자대학교 특수대학원 홈페이지 (http://gss.sookmyung.ac.kr)에
들어온 후 [특별연구과정]=>[블루오션 CEO과정]에 들어와
원서접수 단추 클릭
제출서류: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회사팜플렛 1부, 사진 2매
합격자발표: 서류전형 후 개별통보
입학문의: Tel) 02-710-9521,9995,9963 Fax) 02-710-9080
e-메일) kds@sm.ac.kr
주소)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길 52 숙명여자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교학팀 블루오션 CEO과정 사무국


웹사이트: http://www.sookmyung.ac.kr

연락처

숙명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블루오션CEO과정 주임교수 문형남 교수
02- 710-9963
숙명여대 홍보실 김경희 710-9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