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주 정부수상 Dr.Geoff Gallop, 한국의 LNG 장기계약체결에 지대한 관심 표명

뉴스 제공
한국가스공사 코스피 036460
2004-10-18 15:30
성남--(뉴스와이어)--한국가스공사(사장 오강현)가 오는 20일까지 4일간 제주신라호텔에서 2004년 세계 LNG 수입자그룹(GIIGNL: International Group of Liquefied Natural Gas Importers ) 정기총회의를 개최하는 가운데, 18일, 서호주 정부수상 Dr.Geoff Gallop을 접견, 상호관심사항을 논의한 것에 대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날 접견에서 서호주 수상은 “서호주의 막대한 가스매장량, 수송거리의 근접성, 지정학적인 안정성 등을 고려할 때 그동안 LNG 거래로 형성된 양국간의 협력관계가 더욱 발전되기를 희망한다”며 우호적 관계를 거듭 강조하였다.

덧붙여, 현재 한국가스공사에서 입찰 중인 장기 LNG계약에 서호주에 위치한 프로젝트가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LNG장기계약체결에 지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현재, 한국가스공사의 장기 LNG 입찰에 서호주의 고곤 프로젝트와 NWS프로젝트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곤프로젝트는 Chevron Texaco사가 호주서안 56Km해상 위치의 Barrow Island에 신규 액화기지를 건설하여 년간 최소 500만톤 이상의 LNG를 2008년 공급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호주의 Woodside사 등 6개사가 합작하여 추진하는 프로젝트인 NWS프로젝트는 현재 한국에 년간 50만톤을 동절기에 전량 공급하고 있으며 추가로 트레인 5를 건설하여 한국에 공급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gas.or.kr

연락처

홍보실 언론팀 김종만 부장 031)710-0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