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웅천도서관 “포토샵교실, 뜨거운 열기는 계속 된다.”

보령--(뉴스와이어)--보령웅천도서관(관장 박찬희) 전자정보실에서 2월 중 포토샵 교실을 운영하였다. 상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맞이하기 전 직원 및 평생교육 강사, 여성독서회원 대상으로 실시한 포토샵 교실은 홍보안내문꾸미기, 문서·사진편집 등 각종 행사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과정으로 평생교육담당자, 강사, 회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하는 동안 자기사진을 넣어 만든 편지지로 자녀에게 편지를 보내니 좋았다는 회원, 가족사진으로 달력을 만들어 집안에 걸어놓았다는 회원 등 프로그램 중 실습한 것으로 직접 자신의 생활에 활용할 수 있어서 성취감과 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수강생 모두가 포토샵을 처음 접하는 일반인들이었는데 8회 16시간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각자 자율학습과 방과 후 팀(Team)학습, 인터넷자료실 활용 등으로 사진꾸미기, 액자틀 만들기, 편지지 만들기, 달력 만들기, 전자도장 만들기 등 모든 과정을 잘 완료해 강사를 놀라게 하였다.

도서관이 포토샵을 하기에는 프로그램 지원예산이나 시설이 미흡하여, 회원 각자가 컴퓨터 본체를 들고 와서 교육받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회원들 모두 불만보다는 도서관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운영해 준다는 것에 대한 고마움을 더 느낀다고 말해 도서관 담당자를 감동시키기도 했다. 이번 초급과정을 통하여 만난 회원들은 계속적인 뜨거운 학습의욕으로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포토샵 학습동아리로 결성하여 계속적인 포토샵 학습과 친목도모, 도서관행사도우미로 활동하기로 했다.

웹사이트: http://www.cnbre.go.kr

연락처

보령교육청 장미, 041-930 645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