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네트웍스, 사랑나눔 창립기념식 열어
이날 기념식에서는 10년, 15년, 20년 장기근속자와 함께 경영에 기여한 사원들을 대상으로 공로상, 모범상, 우수협력사원상 등을 시상했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난 3월 1일 열었던 「백혈병어린이 돕기 1m원 마음을 나누는 행복마라톤」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모은 후원금 12,760,000원을 삼성서울병원 백혈병 환아 어머니 모임인 "참사랑회"에 전달하는 시간을 가져 창립기념식 자리를 더욱 뜻 깊게 했다.
박양규 사장은 창립기념사에서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올해를 GWP(Great Workplace) 추진의 원년으로 삼아 관련 제도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서로가 존중하고 신뢰하며, 일에 보람과 긍지를 갖고 일 할 수 있는 정겨운 사내 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네트웍스는 올해 ‘챌린지(Challenge) 6’라는 슬로건을 정하고6대 중점과제의 실행을 통해 매출 6,000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운 바 있다.
삼성네트웍스의 올해 6가지 중점 추진과제는 △ 기반 사업확대 △ 신규 사업추진 △ 미래사업 준비 △ 고객만족 지속 실천 △ 경영효율 제고 △ Great Workplace의 구현이다.
<삼성네트웍스의 6가지 중점 추진과제>
1. '기반사업 확대'
네트워크, NSI, 컨택센터, IDC, 메세징 서비스 등 자사의 대표 전략 상품들에 대해 서비스 차별화, 핵심 솔루션 확보, 원가절감 등을 통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 및 매출 확대를 도모한다는 전략으로 △ 광네트워크 확대 통한 서비스 수준 향상 △ 매니지드 서비스 강화 △ SII서비스, 원격임대, 아웃소싱 사업 등 컨택센터 서비스 확대 및 강화 △ 고품질 IDC-ITO (IT 아웃소싱) 사업 확대 △ 기업형 메세징 포털 개시 및 MMS서비스 출시 등
2.'신규사업추진'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상용화를 시작한 삼성070 인터넷전화 서비스의 경우 삼성네트웍스만의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로 가입자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이를 위해 ▶ 고객초청행사 지속 개최 ▶무료체험행사 및 관련 전시회 참가 ▶ 가입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 ▶ 상설홍보관 설치/운용 등을 추진해 삼성070에 대한 홍보 활동을 한층 강화해 갈 방침이며, 이를 통해 올해 목표 수치인 50만 고객을 넘어, 100만 가입자 수용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
또한 향후 고성장이 기대되는 기업 솔루션 사업을 적극 추진해 시장 확대와 신규 수익 창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으로 △ 홈네트워크 사업 확장 △ 모바일 기기용 솔루션 사업 기반 마련 △ 무선 응용 솔루션 사업의 확대 △ 삼성디지털컨퍼런싱 서비스로 비디오 및 웹 컨퍼런싱 시장 본격 공략 △ 솔루션 및 개발 프로젝트 사업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 개척
3. '미래사업 준비'
미래 신규사업 모델의 발굴과 신기술 확보를 통해 차기 주력사업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 기존의 아웃소싱 사업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IBP (IT Business Partner) 사업의 사업모델을 수립, 기업의 통신 인프라 관련 모든 서비스를 통합/일괄 제공 하는 서비스 체제를 조기에 구축 △ 무선통신망 사업기반 마련 △ 차세대 통합보안 장비 사업 체제 완비 △ R&D센터의 기능강화를 통한 신기술 연구/개발에 역량 집중
4. '고객만족의 지속적인 실천'
△ 고객 리드형 만족활동 지속 전개 △ 해외 현지완결형 서비스 제공 체제 완성 △ 고객접점과 VOC (고객의 소리) 관리 프로세스를 지속 개선.
5. '경영효율 제고'
△ 경영효율화를 위한 각종 제도 개선 △ 지식관리시스템 구축 △ 6시그마 활동의 내실 강화를 추
6.'Great Workplace' 의 구현
서로가 존중하고 신뢰하며, 일에 보람과 긍지를 갖고, 동료와 함께 즐겁게 일하는 곳을 만들자는 의미로, 이를 위해 올해를 사원만족도(ESI) 제고를 위한 GWP(Great Workplace) 추진의 원년으로 삼아 관련 제도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정겨운 사내 문화 만들기에 노력한다는 계획
삼성네트웍스 개요
삼성네트웍스 (사장 김인, www.samsungnetworks.co.kr)는 국내 최고수준의 정보통신 전문인력, 국내 64개 도시와 세계 70개국을 하나로 묶는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 그리고 20년 전통의 통신 노하우를 ‘3대 핵심 경쟁력’ 을 기반으로, 삼성그룹 내 전 계열사를 비롯해 1만 여 국내외 공공기관 및 기업에 꼭 맞는 맞춤형 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데이터통신사업(광전송통신망(ONS), 글로벌 회선, VPN, 매니지먼트, u-Ready, NSI 등), 전화사업(인터넷전화 삼성Wyz070, 기업전화, 구내통신, 국제전화 00755 등), 비즈니스솔루션사업(메시징(SMS/MMS), 모바일&와이어리스, 웹비즈, 영상회의, IDC, 컨텍센터, 통합보안 엑쉴드(eXshield) 등)의 3가지로 크게 구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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