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해외로밍센터 고객서비스 최우수사업장으로 선정
이번 우수사업장 모니터링은 인천공항 입주사 53개 사업자 219개 매장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미스테리샤퍼(Mystery Shopper), 사업권별 평가로 구분하여 이뤄졌으며, 각 평가의 결과를 종합한 결과 여객편의시설부문 우수사업자로 최종 선정되었다.
우수사업자 선정 배경으로는 ▲해외로밍센터 내부 조직도를 체계화하여 대 고객상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였으며, ▲자체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여 이용고객에 대한 설문조사로 개선점을 보완, ▲고객클레임을 접수에서 처리결과 피드백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한 것 등이 주효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재고관리/임대/반납 등 전사 로밍 업무에 대한 프로세스 접점을 일원화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전국 LG텔레콤 매장 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폰을 택배로 반납하는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소수정예 우수상담사’를 선발/육성함으로써 타사대비 50%수준 의 최소인원(현재 23명)으로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하고 있다.
한편 LG텔레콤 해외로밍센터는 지난 2002년 시작된 평가 이후 평균 평점 90점을 상회하며 매년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해 오고 있다.
해외로밍서비스는 크게 국내에 거주하는 LG텔레콤 고객이 해외에 나가서 사용할 휴대폰을 임대하는 ‘글로벌 임대 로밍’ 서비스와 외국인이 국내에 입국할 경우 사용하는 ‘외국인 렌탈’ 서비스로 구분할 수 있으며, 해외로밍센터를 찾는 일일 내방객 수는 임대와 반납을 합산하여 약 700명 가량이다.
향후 이용 고객수의 증가에 따라 상반기 내에 로밍 카운터를 확장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해외사업자와의 협상 결과 작년 10월 일본 로밍요금을 46%인하한 것을 시작으로 3월내에 호주요금도 약 42~67% 수준으로 인하할 예정이며 미국요금도 조만간 인하되어 더욱 저렴한 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공사에서 주관한 이번 ‘05년 서비스모니터링 우수사업장’ 표창에 대한 시상식은 지난 3월 2일 오전 인천공항공사에서 진행되었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텔레콤 홍보팀 윤혜진 대리 (02-2005-7712)
LG텔레콤 인천공항점 변지아 과장 (010-8080-0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