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최초 8기가 ‘슈퍼뮤직폰Ⅱ’ 공개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03-06 10:4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용량인 8GB 하드디스크를 내장한 스마트폰 '슈퍼뮤직폰Ⅱ(SGH-i310)'을 개발해 휴대폰 업계 최고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해 세계 최초로 3GB 하드디스크를 내장한 스마트폰 '슈퍼 뮤직폰(SGH-i300)'을 선보이며 휴대폰 저장 공간의 한계를 넘어섰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바타입의 슬림형 인테나 디자인을 적용한 '슈퍼뮤직폰Ⅱ'는 음악 기능을 특화한 대용량의 스마트폰으로, 음악 파일을 최대 2000곡(곡당 4MB 기준)까지 저장할 수 있다.

또한 MP3, WMA, AAC 등 다양한 음악 포맷을 지원하고, 오디오 출력을 대폭 증가시킨 '디지털 파워 앰프', 입체 음향 기술인 '3차원 사운드'를 적용해 최상의 음질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휴대폰 전면부에 손가락 끝으로 휠을 돌려 음악을 찾을 수 있는 '조그디스크 방식 내비게이션 키'를 장착했으며, 측면에는 별도로 '뮤직 전용키'를 장착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음악을 검색, 재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초당 30프레임의 고품질 동영상 촬영, 200만 화소급 카메라, 블루투스 스테레오 기능 등을 적용해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스마트폰용 Windows Mobile 5.0 OS를 채택해 휴대폰에서 PC와 같은 환경을 구현했다.

휴대폰을 외장 하드디스크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과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USB 2.0'을 지원해 음악파일이나 문서 파일 등을 휴대폰에 저장해 두었다가 손쉽게 꺼내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이기태 사장은 "최첨단 기능과 고품격 디자인을 겸비한 삼성 휴대폰은 저장공간의 대형화를 주도하면서 휴대폰의 기능을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시켜 가고 있다."고 말했다.

세계 최초의 8GB HDD '슈퍼뮤직폰Ⅱ'는 오는 9일 독일 하노버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의 정보 통신전문 전시회 ‘CeBIT 2006'에서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올해 하반기 중 유럽에서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송평관 02-727-7839 010-3788-92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