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지역 직장보육시설 ‘포스코 어린이집’ 개원

뉴스 제공
포스코 코스피 005490
2006-03-06 11:04
포항--(뉴스와이어)--포스코가 6일 오창관 포항제철소장 등 4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포항지역 직장보육시설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해 12월 중순 효자아트홀 옆 (舊)효자제철유치원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올해 2월말 준공된 포스코어린이집은 만 1세부터 5세 미만의 영.유아 1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연면적 230여평 규모에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문보육업체인 푸른보육경영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7시 30분에서 오후 8시까지 운영할 계획이어서 어린 자녀가 있는 직원들이 직장에서 근무하는 동안 자녀걱정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창관 포항제철소장은 축사에서 “직장보육시설의 건립은 국가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이를 통해 많은 직원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기고 일터에서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며 직장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2개월된 둘째 아이를 맡긴 김윤희(31, 인재개발원 교육지원팀 근무) 씨는 “지난 주말에 오리엔테이션을 갔다 왔는데 프로그램이 다양하여 마음에 들었고 회사에서 운영하는 시설이라 신뢰가 간다”며 “일과 육아를 동시에 하는 스트레스가 줄어 들고 일할 때는 심리적으로 안정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까지 포항지역 여직원 및 맞벌이 직원들의 자녀 60여명이 등록을 마쳤으며, 지난 4일에는 부모들을 초청하여 오리엔테이션을 가진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홍보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