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바로 마실 수 있는 웰빙 식초음료 ‘웰빙 현미 흑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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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코스피 005300
2006-03-06 13:36
서울--(뉴스와이어)--롯데칠성음료(www.lottechilsung.co.kr)는 3월 6일 최근 건강소재로 이슈가 되고 있는 식초로 만들어진 음료인 “웰빙 현미 흑초(용량 및 가격: 180ml 병- 800원, 180ml 캔 - 700원, 1.5L 페트 - 3,000원)”를 출시한다.

“웰빙 현미 흑초”는 식초의 일종인 흑초가 함유된 웰빙 음료로 현미흑초 3%와 사과과즙 5%, 벌꿀 및 식이섬유 등이 함유되고 당 지수가 낮은 결정과당을 사용하여 만들어, 몸에 좋으며 식초 특유의 신맛을 줄인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웰빙 현미 흑초”는 현재 유통중인 희석식(물에 섞어 먹는) 석류 제품의 불편함을 해소하여 언제 어디서나 바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이 제품은 피로회복과 다이어트, 그리고 면역력 증강 등에 효과가 있다고 인식된 ‘식초’에 관심이 많은 20대 후반 이상의 남녀 모든 연령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국내 식초음료 시장은 지난 90년대 중반에 감식초 제품이 출시되면서 처음 형성되었으나, 식초의 신 맛에 대한 거부감 및 기능성 인식 부족 등으로 시장 정착에 실패하였다. 하지만 2004년 일본 식초음료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지난해 5월 ‘식초’가 국내 언론에서도 이슈화되면서 조미 식품기업 등에서 희석식 식초음료가 출시하였고, 연이어 일부 음료기업에서도 식초음료

를 발매하였는데, 2005년 식초음료시장 규모는 약 100억 원으로 매년 50% 이상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웰빙 현미 흑초”를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해주는 기능성 음료로 부각시키기 위해 TV광고 등 적극적인 광고 및 판촉 전략을 구사한다는 계획이며, 기존 희석식 제품이 지니지 못한 가격 및 음용상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여 새로운 건강 식초음료의 대표 브랜드로 키워 년간 100억 원의 매출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 흑초란?
약 1,500년 전 중국의 진강 유역에서 특수하게 제조되어 전래된 식초의 일종으로, 현미를 장기간 숙성, 발효시켜 만들어 일반 식초와는 달리 외관상 흑색을 띠고 있으며, 산미가 약하지만 적당한 감미와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 인칼슘, 칼륨 등 미네랄이 일반식초보다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다.

※ 흑초의 일반적인 효능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고혈압 및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젓산의 생성을 억제하여 피로회복 및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다. 또한 식중독에 대한 살균 효과가 있으며, 소화 촉진, 과잉당분 연소, 변비 예방, 체지방 감소의 기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

※ 일본 식초음료 시장 현황

식초음료는 건강 지향 트렌드에 따라 97년부터 흑초/사과초/포도초 등 식초를 주원료로 한 제품시장이 형성됨.

99년 다마노이醋가 발매한 ‘벌꿀 흑초 다이어트’는 간편하게 마실 수있는 다이어트 식초음료 컨셉트로 개발되어 히트함.

2002년 TV건강프로그램 등에서 흑초의 건강성(다이어트 효과 등)이 보도된 이후 시장은 확대 추세

일본 식초음료 매출 추이
2001년 - 114억엔
2002년 - 111억엔
2003년 - 130억엔
2004년 - 202억엔
2005년 - 230억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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