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봄맞이 새집단장 가전제품 제안

서울--(뉴스와이어)--매섭기만 했던 겨울 바람은 지나가고 포근한 봄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서 봄맞이 새집단장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작은 인테리어 소품부터 가구, 가전제품까지 집안 분위기를 산뜻하게 만들고 싶은 주부들의 마음은 바빠진다.

이에 전자랜드는 2006년 새 봄, 각 가정에 구비하면 좋은 가전제품들을 제안해 보았다.

봄철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공기청정기이다. 봄에는 황사로 인해 야외는 물론 실내에도 먼지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호흡기가 약한 어린이나 노약자가 있는 가정에서는 공기청정기를 구비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얼마 전 일부 공기청정기 제품의 안전성 문제가 제기되면서 이에 대해 문의해오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가정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를 고를 때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고 말한다.

우선 제품 구입에 앞서 공기청정기협회를 통해 인증(CA마크 등)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음이온에서 오존이 방출되지 않는 제품인지, 항균인증 등 위생성을 고려한 제품인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그 외에도 필터 교환과 교체가 용이한지, 필터 교체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소음은 어느 정도인지를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올해에는 기능적인 측면이 보강된 것은 물론 디자인도 한층 수려해진 공기청정기들이 많이 출시되었다. 이제 공기청정기가 집안의 공기를 깨끗하게 바꿔주는 것은 물론 분위기를 바꾸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봄에는 미세먼지가 많아 청소기 교체비율이 증가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아무리 쓸고 닦아도 금새 뽀얀 먼지가 앉는다면 청소기의 흡입력을 점검해 봐야 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먼지봉투가 없는 청소기에 대한 수요가 높다. 먼지봉투가 있는 제품의 경우 먼지봉투의 1/3이 차게 되면 흡입력이 떨어지게 마련이지만, 먼지봉투가 없는 청소기는 먼지통을 비워주면 언제든 처음처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의 먼지봉투형 청소기는 때마다 먼지봉투를 구입해 교체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먼지봉투가 없는 제품은 먼지통만 비워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미세먼지까지 빨아들이는 기능을 갖춘 제품도 있어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겨우내 묵은 먼지를 닦아내기 위해 스팀 청소기를 찾는 고객도 많다. 온 집안을 삶아내듯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 깔끔한 주부들에게 인기가 좋다.

삶음 세탁기능과 건조기능을 갖춘 드럼세탁기도 봄철에 더욱 유용한 아이템 중 하나. 봄에는 공기 중에 먼지가 많기 때문에 밖에서 활동하는 동안 옷에 쉽게 때가 타고, 깨끗이 빨아놓은 빨래도 말리는 동안 지저분해진다.

하지만 고온세탁과 자체 건조가 가능한 드럼세탁기를 사용하면 항상 깨끗하고, 뽀송뽀송한 옷을 입을 수 있어 판매율이 증가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아토피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많아 살균세탁기능이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요즘 가전제품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가장 먼저 끄는 제품은 단연 에어컨이다. 올 신제품은 디자인이 더욱 화려해지고 세련되어져 새집단장을 준비하는 주부들의 반응이 뜨겁다. 에어컨이 단순한 가전제품의 의미를 넘어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물론 기능적인 측면도 더욱 보강되었다. 작년 2in1제품에 이어 실외기 하나로 3대의 에어컨을 작동할 수 있는 3in1제품이 출시되었고, 다섯 방향으로 바람이 나오는 서라운드 제품까지 등장해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는 분석이다.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를 바꿀 계획이라면 디지털TV를 추천한다. 슬림한 디자인의 디지털TV는 공간활용에 유용하기 때문에 새집단장을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눈여겨볼만하다. 특히 벽걸이TV는 장식적인 효과도 있어 집안 분위기를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어준다.

과거에는 디지털TV의 가격이 높아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많았지만 연이은 가격 하락으로 부담이 많이 줄어 디지털TV구매를 계획한 소비자라면 지금이 좋은 기회이다.

또 최근 LCD TV의 가격이 많이 낮아지면서 LCD TV 구매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전자랜드는 소니코리아의 LCD TV 브랜드 브라비아의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캐쉬백 포인트 3만점을 적립해주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대상모델은 KDL-V40A10, KDL-V32A10이며 3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웹사이트: http://www.etland.co.kr

연락처

전자랜드 마케팅팀 최정용 차장 02- 707-4838 011-445-8999 이메일 보내기
마케팅팀 노은아 011-9953-4846 (02)707-485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