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 예약이벤트 종료, 유료화 청신호
온라인 컨텐츠 퍼블리셔 써니YNK(대표 윤영석)는 지오마인드가 개발한 시스템홀릭 온라인 ‘로한’(www.rohan.co.kr)의 예약이벤트 결과, 11일 동안 약 19억 8천만원을 기록했고 6일 새벽 이미 20억원대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한의 사전 예약 이벤트 결과는 잇따른 대작 온라인 게임들의 무료 공개 시범 테스트(Open-Beta Test) 실시 기간에 성공키 어렵다는 월정액 유료화 모델을 과감히 채택한 가운데 거둔, 지난 수년 내 보기 드문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시사하는 바가 크다.
지오마인드 서지원 운영센터장은 이번 예약이벤트 성과에 대해 “최근 온라인 게임들이 짧은 오픈기간을 거쳐 상용화를 서두르는 반면, 로한은 6개월 동안이나 지속적으로 유저의견 수렴을 거쳐, 유료화 수준의 콘텐츠를 꾸준히 추가한 결과”라며, “예상을 넘는 큰 호응에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 더욱 겸손한 자세로 대 고객 서비스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써니YNK 최정훈 게임사업본부장은 “현 추세라면 유료화 첫 달 실적이 40억원대는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로한 유저층이 30대의 성인 연령대인 점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로한’에 조만간 소규모 전략 길드전 시스템인 ‘배틀 파티(가칭,Battle Party)’를 선보일 예정이다.
‘배틀 파티’는 ‘스타크래프트’의 전략적인 요소와 ‘카운터 스트라이크’에서 보여지는 숨바꼭질 형태의 잔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시스템으로, 기존의 커뮤니티를 공고히 할 뿐 아니라 향후 대규모 길드전 및 축성전을 위한 초석이 될 시스템이다.
현재 ‘로한’은 1개월 19,800원(VAT 포함)의 월 정액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6일 오후 최종 서버 점검을 거쳐, 오는 7일 본격적인 정식 유료 서비스에 돌입하게 된다.
플레이위드 개요
㈜YNK KOREA는 1998년 게임 마케팅 및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시작으로 국내 유일의 온라인 컨텐츠 퍼블리싱 전문 기업을 지향하며 한길을 걸어 왔습니다. 현재 ㈜YNK KOREA는 시스템홀릭 온라인 ‘로한’, 개그액션 RPG ‘씰 온라인’, 파워액션대전게임 ‘이지파이터’ 등의 국내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2006년 사명 및 CI 변경을 기점으로 글로벌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로 성장하기 위해 도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laywith.co.kr
연락처
써니YNK 홍보팀 이정임 02-538-59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