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이달의 우수중소기업 영예의 수상은 (주)두영이 차지’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는 이달의 우수기업(2월)으로 영천시 소재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인 (주)두영 (대표이사 이영민, 46세)을 선정하여 3월 6일 09:00 도지사 접견실에서 경상북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했다.

(주)두영은 1998년 두영금속으로 출발하여 2004년 1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업체로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2000년 본격적으로 공장을 가동할시 연간 매출액이 7억원에 그쳤지만, 35명의 전 직원이 혼연 일체가 되어 최상의 품질로 고객만족을 통하여 승부를 걸겠다는 야심찬 의욕으로 생산에 주력한 결과 2005년 현재에는 연간 매출액이 무려 42억원에 달하는 명실 공히 업계에서 손꼽히는 건실한 중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창업 초창기에는 자금조달과 인력확보에 많은 고충은 있었으나, 사원의 복지향상과 매출증대로 점진적인 개선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게 되었다.

창업후 무엇보다도 품질개선에 목표를 두고 공정자동화를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원가절감 달성과 고객의 품질만족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여 기존 업체와의 차별화를 꾀한 결과 납품 거래처를 확대하여 괄목한 성장을 거듭하였으며, 개발참여와 매출증대에 따른 신규 고용창출을 위하여 영천시와 협의하여 부지를 선정, 2006년 11월에는 확장이전(약 5,000평)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당업계에서 1등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하여 2001년에는 경상북도와 한국표준협회 주관 자동차 부품 국제 품질시스템 요건인 QS-9000 및 ISO-9002 품질인증을 획득, 같은해 현대 및 기아자동차 협력업체 품질 인증제 SQ-MARK를 획득하였고, 2006년 2월 산업자원부 지정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벤처기업으로 등록중에 있다.

경일대학교내 산업기술연구소(RDI)를 설립, 2005년도에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 기업 부설 연구전담부서 설립허가를 취득하는 등 불량품 생산 제로에 도전 무결점 제품생산을 위하여 연구기술 인력확보와 공장자동화에 대폭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그결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주요 생산부품인 자동차 엔진을 지탱해 외부로부터 충격방지와 불순물 유입을 차단하여 부식과 오염 등을 방지하여 엔진수명을 연장하는 기능을 하는 현대자동차 차체 보안부품인 엔진 CROSS MEMBER ASS'Y와 자동차 의자 등받이와 좌우 손받이 제품인 SEAT FRAME ASS'Y류등 주 생산품을 현대자동차에 전량 납품하고 있다.

대표이사 이영민은 영천상공회의소 상공의원이기도 하고 이업종 교류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상호간 정보교류로 경영능력을 한층 다지는 계기로 만들어 노사화합에 최선을 다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역의 소외된 계층에 대하여 정기적인 방문과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는 등 따뜻한 가슴을 지닌 소유자 이기도 하다. 또한 경북 펜싱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체육회를 위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경상북도에서는 도내 9천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氣”를 살리고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촉구하기 위하여 설립 5년 미만 신생업체 또는 종업원 100인 미만의 사업장에 대하여 지난 2001년부터『이달의 우수기업』으로 매달 1개업체를 선정 지금까지 50여개 업체를 표창하였다.

선정된 업체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지원과 기술 지도를 우선 실시하고,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우수 중소기업에 대하여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내 많은 중소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이를 널리 홍보하여 신규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등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시책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기업노동과 담당자 황인수 053-950-2798
경상북도청 공보실 도병우 053-950-20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