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젤리’ 도쿄컨텐츠마켓 그랑프리 수상
‘젤리젤리’에 그랑프리의 영예를 안긴 ‘TCM 어워드2004’는 영상콘텐츠 벤쳐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일본에서 지난2003년 처음 시작된 행사로 전시회, 투자설명회, 심포지엄 등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의 메카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권위있는 행사.
올해는 디지털 컨텐츠 업체96개가 출전, 동영상 부문(애니메이션), 정지 화상 부문(캐릭터), 인터랙티브 부문(게임 및 멀티미디어)의 3개 부문으로 시상이 진행되었다.
인터랙티브 부문의 ‘젤리젤리’ 외에, 정지화상 부문에서는 일본의 ‘Y 캐릭터즈’가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심사위원 특별상으로는 히로시마 원자폭탄의 폭발을 묘사한 ‘히로시마의 기억’이 영예를 안았다.
심사는 독창성, 시장성, 성공가능성, 조기사업성 등을 기준으로 일본내 디지털콘텐츠 전문가, 투자사, 교수를 포함한 업계 저명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진행되었다.
특히, 18일 동경 국제포럼 전시홀 특별스테이지에서 진행된 시상식장에서는 벤처 투자사와 퍼블리셔를 대상으로 참가작들을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 기회가 마련되어 국내 게임을 일본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네오리진의 윤형섭 프로듀서는 “퀴즈라는 보편적인 소재에 액션이라는 독창적인 소재가 덧붙여져 게임의 시장성, 성공가능성,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 같다”며 “게임의 본고장인 일본에서 한국 게임이 그랑프리를 수상함으로써 국내 게임산업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자리가 되었으며 그 위상을 드높인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네이트닷컴 홍보팀 3709-4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