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방자치단체 고객만족(CS)행정’ 관계관 워커숍 개최

대구--(뉴스와이어)--‘06. 3. 7~3. 8 인터불고 호텔에서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전국 시·도, 시·구·군 고객만족 행정담당자 270여명이 참석하여 지방자치단체 고객만족행정 기법 및 사례공유를 위한 고객만족행정관계관 워커숍이 열릴 예정이다.

※ 고객만족(Customer. Satisfation)행정이란?
고객만족행정은 고객의 니즈(욕구)를 적극 수렴하여 고객의 기대수준을 충족하여 줄 수 있도록 고객관점에서 행정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총체적 혁신활동 이다.

이번 고객만족행정관계관 워크숍에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오진영 상무의 「고객만족 행정의 정의와 추진방안」 행정자치부 여중협 서기관의 「‘06지방행정혁신추진 방향」 한국능률협회 오세종팀장의 「고객만족도 조사 개념 및 활용방안」 조인스 컨설팅 이상민대표의 「VOC(Voice of Customer)를 통한 고객만족 관리체계」등에 대한 설명이 있고, KTF 문기운의 「민간기업 CS경영사례」등의 발표와 함께 행정자치부, 파주시, 창원시의 CS사례발표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의 워커숍은 모든 자치단체에서 고객만족 행정추진에 단초가 제공 될 것으로 기대되며 대구와 타시에서도 상반기 중 고객만족행정에 대한 전 직원 교육과 함께 기업경영에서 일반화 되고 있는 고객만족 개념을 행정현장에 도입함으로서 시민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고객감동 시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청 혁신분권담당관실 담당자 이재근 053-803-2623
대구광역시 공보관실 진수일 053-803-2213 F.053-803-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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