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04년도 하반기 신입행원 100명 채용

뉴스 제공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04-10-19 09:27
서울--(뉴스와이어)--기업은행(은행장 姜權錫, kiupbank.co.kr)은 정부의 일자리창출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우수인재 확보 및 활력 있는 조직 분위기를 도모하기 위해 신입행원 100여명을 인터넷을 통해 공개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직무별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금융과 개인금융, 전산업무, 자금운용 및 리스크관리 등 4개 전문분야별로 구분하여 모집한다.

기업은행 홈페이지(www.kiupbank.co.kr)에서 2004년10월20일~10월30까지 지원서를 접수받으며, 11월11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게 된다. 최종합격자는 12월중에 발표할 계획이다.

전형방식은 1차 서류전형을 거친 뒤 합격자에 한해 2차 실무자 면접, 3차 신체검사 및 인성적성검사, 임원면접을 실시하고, 특히 기존의 인성위주 면접에서 탈피해 프리젠테이션, 집단토론 등 다양한 면접을 실시한다.

응시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 및 2005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연령 및 전공에는 제한이 없으나, 전산업무 지원자인 경우 전산관련학과 전공자이어야 한다.

공통 사항으로 금융의 겸업화와 대형화 등 경쟁이 날로 심화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MBA 등 국내외 석 박사와 변호사(美변호사), 회계사, PB, 공인회계사, CFA(국제재무분석사), AICPA(美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분야 자격증 소지자 및 경력자를 우대한다.

또한, 지역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역연고에 의한 해당지역 소재 고교 및 대학출신자를 확대하여 별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후에는 해당지역에 5년 이상 근무하여야 한다.

아울러, 동행은 다양한 분야의 우수인재들이 응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8일부터 서울을 비롯한 지방소재 대학을 순회하며 15회에 걸쳐 채용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동행은 상반기 인턴방식으로 65명을 채용하였으며, 지난 6월에는 은행권 최초로 중국 북경에서 현지 캠퍼스 리크루팅을 실시하여 중국전문가를 채용한바 있다.

인력개발부 장주성 팀장은 “청년실업증가에 따른 사회문제 해소에 적극 동참하고 전문분야의 우수인력 확보 및 영업인력 보강을 위해 최근 은행권의 채용 규모에 비해 비교적 많은 인원의 신입행원을 채용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개요
IBK기업은행은 1961년 제정된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중소기업인을 위해 설립된 특수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연락처

문화홍보실 729-63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