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HP 오리지널 포인트’ 프로그램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HP(www.hp.co.kr, 대표 최준근)는 오늘 HP 정품 소모품을 구입하는 기업고객을 위한 포인트 제도인 ‘소모품 오리지널 포인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HP 오리지널 포인트 프로그램이란 HP 잉크, 토너, 용지 등의 정품 소모품을 구매하는 모든 기업고객에게 각 제품별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적립된 포인트로 다양한 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 제도다. 데스크젯, 잉크젯 복합기, 오피스젯, 레이저젯, 비즈니스 잉크젯, 디자인젯 등 HP 프린터 제품군에 대한 주요 잉크/토너 카트리지 및 용지가 해당되며, 자세한 목록은 HP 오리지널 포인트 웹 사이트 (www.hp.co.kr/o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HP 오리지날 포인트 회원은 포인트를 적립해 식음료, 가정용품, 생활용품으로 이루어진 400가지 이상*의 보상 상품 중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프로모션 참가나 e-뉴스레터도 받을 수 있다. 10월말까지 오픈 기념으로 모든 참가자에게 5천 포인트가 무료로 적립되며,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주어진다. **

참가 방법은 HP 정품소모품 구매 시 HP 판매 협력사가 등록하고, HP 내부 확인 후 프로그램 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HP 오리지널 포인트 웹 페이지(www.hp.co.kr/or) 또는 HP 프로그램 지원센터 (080-333-2199)로 문의하면 된다.

HP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인쇄품질과 안정성을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HP 지구 동반자 프로그램***을 통해 다 쓴 카트리지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환경정책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참고자료 1

* HP 프린터, 복합기, 필립스 핸디형 청소기, 디지털 금고, 각종 사무용품 등 HP 오리지널 포인트 회원 로그인시 선택할 수 있다.

** HP 소모품 기업 고객 환영 이벤트

한번의 클릭으로 5천 포인트 적립부터 선물까지 2가지 혜택을 받는 기회로 추첨을 통한 21명의 당첨자에게는 아래와 같은 선물이 주어진다.

· 1등(1명) HP 포켓PC iPAQ rz1717 PDA

· 2등(2명) HP 포토스마트 935 디지털 카메라

· 3등(3명) HP PSC 2310 잉크젯 복합기

· 4등(15명) 문화상품권 1만원권

*** 한국HP의 환경을 위한 소모품 재활용 프로그램

다 쓴 카트리지를 구매처나 웹사이트(www.hp.co.kr/hpclub)를 통해 반납하면, 중국과 호주 등지에 위치한 HP 재활용 센터로 보내져 과학적이고 선진화된 처리과정을 통해 새로운 원자재로 재활용된다. 구체적인 회수 과정에는 다음과 같이 3가지가 있다.

· www.hp.co.kr/hpclub에서 토너 카트리지 회수 신청

· 잉크 및 토너 카트리지 구매시 구매처에 다 쓴 카트리지 반납

· 잉크 및 토너 카트리지를 대량으로 이용하는 기업고객에 대한 정기방문 회수

HP는 고객에게 인쇄 품질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HP 사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1997년 이래 업계를 선도해 온 프린트 카트리지 회수 및 재활용 프로그램을 강화해 왔다.

HP는 환경을 위한 제품 설계(DfE, Design for the Environment program) 1와 지구 동반자 프로그램(Planet Partners Program) 2이라는 회수 및 재활용 프로그램을 양대 축으로 한 환경순환 정책을 통해, HP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지속적으로 최소화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1992년 이후 흑백 레이저젯 카트리지의 평균 부품수를 32% 줄였으며, 플라스틱 수지의 사용도 55% 줄여 재활용하기 쉽도록 했다. 또한 2003년 12월 기준으로 7천 6백만 개 이상의 프린트 카트리지(8만 7천톤 이상)가 쓰레기로 매립되지 않고 재활용됐다.

1 HP 지구동반자 프로그램(Planet Partners Program, PPP)

HP의 지구동반자(PPP) 카트리지 회수 및 재활용 프로그램은 카트리지 폐기물을 매립지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회수해서 새로운 제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재활용하는 프로그램이다. 플라스틱과 금속 재료를 가공해 다른 제품의 원료로 사용하도록 철저한 환경 보호 프로세스를 통해 HP 정품 프린트 카트리지를 재활용하며, 나머지 재료도 환경에 안전한 방식으로 재활용하고 폐기한다. 전세계적으로 1991년에 HP 레이저 프린트 카트리지에 대한 회수/재활용 프로그램이 시작되었고, 한국에서도 1997년부터 시행됐다. HP 잉크 카트리지의 회수 및 재활용 프로그램 역시 현재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 30여 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2 환경을 위한 제품 설계 (Design for the Environment, DfE) - 환경순환

또한 HP는 환경을 위한 제품 설계(Design for the Environment, DfE)에서 폐기물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환경 요소와 새로운 제품에 재활용 원료 사용을 고려한 “환경 순환(closing the loop)” 정책을 통해 재활용된 카트리지 물질을 제품 생산에 사용한다. HP 프린트 카트리지를 재활용해 얻어진 플라스틱과 금속은 HP의 프린터와 스캐너 부품, 자동차 부품, 와이어 스풀(전선 릴) 등을 만드는데 쓰인다. 최근 출시된 HP 스캔젯 4500시리즈나 5550의 커버는 10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고, 이 중 25%가 HP 카트리지를 재활용한 것이다.


한국HP 개요
한국 HP는 1984년 자본금 81억원으로 휴렛팩커드(55%)와 삼성전자(45%)의 합작으로 설립되었으며, 1998년 HP가 삼성전자 지분을 인수하여 현재 100% HP 지분으로 되어 있다. 현재 최준근 대표이사가 1,200여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한국HP를 이끌고 있으며, 세 개의 핵심 그룹으로 구분되어 전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p.co.kr

연락처

한국HP IPG 홍보팀 윤선영 대리 02-2199-08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