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교 총본산 국조전 개원

영동--(뉴스와이어)--맑고 쾌적한 자연과 전통이 살아숨쉬는 고장, 영동.

국악의 거성인 난계 박연의 고향, 영화 '집으로' 의 촬영지, 영동에 또 하나,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국조전이 세워지고 있어 최근에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국조전(國祖展)은 한민족의 뿌리이자 나라의 국조이신 단군 할아버지를 모시는 성전이다.
일만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문화민족이라는 것을 자부하면서도 대한민국 건국 이래 국조를 봉안해야 할 제대로 된 국조전이 없었다는 것은 우리에게 큰 부끄러움이 아닐 수 없었다.

이에 국조를 숭앙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국조사랑연합회’에서는 2002년부터 충북 영동의 선불교 총본산에 국조전 건립을 시작하였다.

행사의 주최인 선불교는 민족종교 중의 하나이며, 창시자인 만월 손정은 도전은 단군할아버지의 뜻을 받들어 오래 전부터 국조전 건립운동을 펼친 지 10여년 만에 역사적인 사명을 이루게 된 것이다.

신명나는 한민족의 전당, 국조전 완공을 기념하는 ‘국조전 개원식’은 3월 19일 있을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민족정신을 대표하는 여러 민족종교 단체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며, 민족정신살리기 운동의 선구자적 역할을 하는 시민단체들도 함께 자리할 것이다.

또한 영동군과 충북도청의 적극적인 후원속에서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영동군의 큰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인 국조전은, 우리의 뿌리 ‘단군’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민족의 살아숨쉬는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큰 마당이라고 할 수 있다. 국조전은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1363평에 달하며, 1층은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획전시관으로 2층은 제실 및 세미나실, 3층은 대법당, 야외별관은 인류의 시원인 마고성에 모셨던 천부단(天符壇)을 재현한 천제단(天際壇)이다. 특히 1층 기획전시관 ‘하늘마음 체험관’ 은 인류 시원의 역사인 마고성이야기와 한인 한웅 단군시대의 역사가 국내 최초로 애니메이션과 디오라마로 제작됨으로 관람객들에게 더욱 더 재미와 흥미를 유발시킬 것이다.

행사는 개원 기념식과 함께 충남대학교 정은혜 고전 무용단 특별공연, 사물놀이 공연 등이 대중들에게 큰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야외의 부스도 볼만하다. 새끼줄로 짚신만들기, 장승깍기, 떡메치기, 널뛰기, 투호 등 마치 민속촌을 옮겨놓은 듯 몸으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국조전의 건립은 민족의 뿌리와 정체성을 되찾는 일이며, 한민족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구심점이다. 자신에 대한 정체성, 그리고 자신이 속한 민족에 대한 긍지와 자긍심을 가졌을 때 그 민족은 무한히 발전,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 국조전 개원식 >

◎ 일시 : 단기4339년(서기2006년) 3월 19일(일)
◎ 장소 : 충북 영동 선불교 총본산 불광도원
◎ 주최 : (재)선불교
◎ 주관 : 국조사랑 연합회
◎ 후원 : 한국민족종교협의회, 국학원,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
우리역사바로알기시민연대, 한문화인성교육원
◎ 협찬 : (주)썬물산, 천모산유기영농조합
◎ 문의 : 043-745-7820

선불교 www.suntao.org 국조전 sun.suntao.org

< 행사 안내 >

야외 부스 (오전 11:00~ 오후 1:30)
· 국조전 투어
· 마당극(극단 우금치)
· 선도체험마당 (장승깍기, 제기차기, 국악기전시 및 연주체험)

국조전개원식 (오후 1:30 ~ 오후 4:10)
· 오프닝 및 북공연
· 천제
· 환영사 및 축사
· 정은혜 교수 무용단 특별공연

※ 중식무료 제공(12:00~13:00), 기념품 증정

< 국조사랑연합회 활동사항 >

1. 민족정신 바로 세우기 운동
고구려역사 바로 알리기 서명운동
청소년 대상 우리얼 찾기 운동
개천절 행사 및 문화축제 개최

2. 이웃사랑 자원봉사활동
전국 40개 회원단체가 활동
경로당 무료급식 활동
독거노인,소년소녀 가장돕기 밑반찬 전달
급식봉사, 무료 침뜸, 무료 김장담그기

선불교 개요
선불교는 한민족의 국조인 단군할아버지를 모시는 민족종교로서 민족의 잃어버린 얼과 뿌리를 찾고 잘못된 역사를 제대로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회복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선불교의 교주인 만월 손정은 도전은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대도를 펼치고자 1994년에 선불교를 창교하고 충북 영동에 선도 수행의 도량처 불광도원을 개원하였습니다. 현재 전국에 40여 개의 분원을 가지고 있고, 전국적으로 3만 명의 신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untao.org

연락처

선불교 홍보팀 김보숙 도연 043-745-7820, 018-410-178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