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갤러리, 해외 문화 체험공간으로
이번 작품전은 그래픽과 드로잉 분야에서 220여회의 작품전시회와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는 안카부리치의 미술세계를 소개하는 자리로, “Process 6", "Sun 5", "Light" 등 36점이 전시된다.
안카부리치는 자연적인 에너지 잠재력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예술로 전환시키는 능력을 지닌 작가로, 그림에 나타나있는 상징들로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표현한다.
6일 열린 전시회 개막식에는 작가인 안카부리치가 직접 참석해 세르비아, 칠레, 파라과이, 인도네시아 주한 대사 등 100여명의 외교사절과 작품을 감상하고 세르비아 와인 시음회를 즐기며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갤러리를 외교행사의 장으로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해외 유명 작가들의 전시공간으로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해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갤러리 측은 지난해 포르투갈 대사부인 도자기 전시회 등 10차례의 굵직한 행사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프랑스 어린이 도서관, 멕시코 사진전, 남아공 투자세미나 등이 예정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물산 개요
삼성물산은 1938년 창업 이래 산업계의 주역으로 한국 경제의 고도화와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그룹의 모태기업으로 창업이래 무역을 통해 한국 경제의 발전과 함께 성장했으며, 1975년 정부로부터 한국 종합상사 1호로 지정 받은 이후 본격적인 해외 영업을 확대해 한국의 대외 무역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온 국내 최고의 종합상사이다. 삼성물산은 무역업에 한정된 사업 영역을 벗어나 1996년엔 삼성건설과 통합하였으며, 1997년에 유통업에 신규 진출하였다. 현재 삼성물산의 사업영역은 크게 상사, 건설, 주택, 유통으로 나뉘며, 2개 부문 체제로 상사부문내에 유통본부가 있고, 건설부문에서 주택사업을 함께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cnt.com
연락처
삼성건설 홍보팀 홍순주 02-2145-6445,011-356-5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