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ETRI 방문

대전--(뉴스와이어)--“대한민국의 차세대 먹거리는 뭐니뭐니 해도 ‘과학기술’입니다. 과학기술의 성패가 국운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열린우리당 이상민 의원이 6일 오후, ETRI를 방문, 연구현장의 현안사항 청취를 했다.

이의원의 방문에 ETRI는 ITEC(IT기술이전본부) 박권철 본부장이 현안사항 중심으로 설명을 했고 이의원은 궁금한점에 대해 질문을 했다.

변호사 출신인 이의원은 “대덕R&D특구법이 발효되었고 특구가 출범하면서 과학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면서 “연구성과물의 조속한 산업화로 신성장 동력이 국부를 창출할수 있도록 ETRI가 책임져 달라”고 주문했다.

ETRI는 이의원에게 연구소기업 설립추진의 활성화를 위해 예산 지원의 다각화, 운영에 필요한 구체적 제도마련, 연구소기업에 필요한 인력운영의 유연성(겸직, 파견 등) 등에 대해 건의했다.

한편, ETRI는 이의원의 요청에따라 향후 ETRI 및 대덕R&D특구의 발전방향에 관한 공청회를 비롯, 대덕연구개발특구 발전에 필요한 토의를 자주 갖기로 약속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개요
ETRI는 전전자식교환기 (TDX), 디지털 이동통신시스템(CDMA)등의 정보통신 기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우리나라가 정보통신 강국으로 진입하는데 획기적인 기여를 해 온 국내 최대의 정보통신 국책 연구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tri.re.kr

연락처

홍보실 김기현 042-860-3916 017-515-1097 solofeye@etri.re.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