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브라질 ‘Telexpo 2006’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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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3-07 11:14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가 중남미 최대 정보통신 종합 전시회인 『텔렉스포 2006(Telexpo 2006)』에 참가하며 최근 신흥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중남 미 휴대폰 시장의 ‘Top 3 플레이어’ 달성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LG전자(대표: 金雙秀 / www.lge.com)는 3월 7일부터 10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로에 위치한 ‘엑스포 센터’(Expo Center Norte)에 서 펼쳐지는 『텔렉스포 2006(Telexpo 2006)』 전시회에 130여평(442㎡)의 대규모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CDMA/GSM 제품군과 모바 일 TV폰 등 중남미 휴대폰 시장 공략을 위한 첨단 정보통신 제품을 선보인다.

중남미 지역 정보통신 전시회 중 최대 규모인 이번 전시회는 노키아(Nokia), 모토로라(Motorola), 파나소닉(Panasonic) 등 총 40 0여개의 세계적 정보통신업체들이 대거 참가, 휴대폰을 비롯한 첨단 정보통신기기들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삶의 트렌드를 창조해가는 LG 모바일(Leading Life Trendsetter LG Mobile)’이라는 컨셉으로 참가했 으며, MP3, 카메라, 블루투스 등 고성능 멀티미디어 기능이 부가된 CDMA/GSM 휴대폰 및 지상파DMB폰, 위성DMB폰 등 모바일 방송 제 품을 공개해 브라질을 포함한 중남미 휴대폰시장에 LG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사업역량을 과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번『텔렉스포 2006(Telexpo 2006)』에서 중남미시장 최초로 출시한 CDMA2000 1X EV-DO 휴대폰(모델명: LG-MX510), 세련된 스포츠카 디자인에 PTT(Push to Talk) 기능과 블루투스 등 각종 첨단 기능이 내장된 MP3 뮤직폰(모델명: LG-MX500), 인테 나 스타일의 바 형태인 슬림 카메라 폰(모델명: LG-MG185) 등을 선두로 MP3 전용폰, 최첨단 카메라폰 등 중남미 지역에 특화된 다양 한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폰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국내에서 인기리에 판매중인 지상파DMB폰(모델명: LG-KD1200/LD1200)과 위성DMB폰을 전시해 글로벌 모바일 T V시장의 리더로서 위치를 부각시킬 계획이다.

LG전자는 매년 3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남미 휴대폰 시장에 99년 진출한 이래, 브라질, 멕시코, 콜롬비아, 칠레, 페루 등 12개 국가에서 활발하게 휴대폰 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지난해 LG전자는 중남미 시장에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규모인 600만대 의 휴대폰을 판매해 5.9%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LG전자는 2005년 중남미 지역 1위 규모로 총 가입자 8,6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브라질에서 CDMA 시장 매출 기준 1위를 달성했으 며, 2위 규모의 멕시코에서는 2년 연속 CDMA 시장 공급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휴대폰 시장 신규 진 출에 성공했다.

올해 LG전자는 우위를 점하고 있는 CDMA시장과 함께 GSM, 3세대 시장에도 집중해 시장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히트 모델을 발빠르게 출시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중남미 시장에 총 1,200만대 규모의 휴대폰을 공급해 이 지역의 ‘Top3 플레이어’를 달성해낸다는 목표를 갖고있다.

한편 LG전자는 멕시코의 멕시칼리 공장 설립에 이어 작년 7월 브라질 따우바떼 지역에 총 3,000평 규모의 공장을 추가로 증설함으로 써 중남미 지역에 현지 생산 체제를 완료, 급성장하고 있는 중남미 내수 시장의 수요 증가에 적시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LG전자는 지난 2001년부터 브라질 최고의 프로축구팀인 ‘상파울로 FC’에 대한 공식 스폰서를 맡아왔으며, 작년 말 2008년까 지 공식후원 계약을 연장하는 등 브라질을 포함한 중남미 지역내 LG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 다.

LG전자 MC사업본부 중남미사업담당 배재훈(裵在勳) 부사장은 “LG전자의『텔렉스포 2006(Telexpo 2006)』참가는 이머징 마켓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남미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혀나가는 과정 중의 하나”라고 말하고, “LG전자는 이 지역에서 자체적인 생산과 연구개 발(R&D), 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히트 모델을 출시해 중남미 시장 TOP 3의 자리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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