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은행권 최초로 인터넷뱅킹 이용에 따른 사이버 포인트 제도 시행

마산--(뉴스와이어)--기존의 주거래 고객 제도와는 별도로 경남은행이 시행하는 이색적인 마일리지 제도가 눈길을 끌고 있다.

경남은행(www.knbank.co.kr, 은행장 정경득)은 은행권 최초로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포함) 이용 고객에 대한 마일리지 서비스인‘사이버 포인트 제도’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이버 포인트 제도’는 개인(개인사업자 포함)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의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이용 실적에 따라 일정액의 가상 포인트를 부여하고, 이 포인트로 인터넷뱅킹 이용시 발생하는 수수료 납부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개념의 마일리지 서비스이다.

특히, ‘사이버 포인트 제도’는 종전에는 예금 대출 등 거래 우수고객에게만 부여하였던 수수료 면제 혜택을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을 많이 이용하는 일반 고객에게도 포인트로 되돌려줌으로써, 고객은 본인의 적립된 포인트로 수수료를 납부할 수 있다는데 그 특징이 있다.

사이버 포인트는 1점당 1원으로 산정되는데, 포인트가 적립되는 주요 항목은 인터넷뱅킹을 통한 공과금 및 등록금 납부 30점, 타행 이체에 10점의 포인트가 부여되며, 특히 사이버통장을 통한 타행 이체 거래시에는 50점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한, 그밖에도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기존의 일반통장을 사이버통장으로 전환하거나, 사이버예금을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500점의 특별 포인트가 적립된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이번 사이버 포인트 제도의 시행으로 그 동안 일률적으로 적용하였던 고객 우대정책의 틀을 탈피하여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 분야의 단골 고객 개념을 도입한 인센티브 마케팅을 병행하게 되었다”고 언급하며, “이러한 인센티브 마케팅은 은행 창구를 통하지 않는 비대면 거래의 활성화에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제도의 추이를 살펴 향후에는 텔레뱅킹 뿐만 아니라 자동화기기에도 본 서비스를 확대 적용함으로써, 사이버 포인트 제도가 고객들의 새로운 재테크 분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nbank.co.kr

연락처

경남은행 e-biz팀 팽영대 차장 055-290-8541
경남은행 지역공헌부 강항용 과장 055-290-8132 018-206-846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