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BIT 2006 전시 참가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06-03-08 11:00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대표: 金雙秀 / www.lge.com)가 독일 하노버에서 9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CeBIT 2006’(Center of Business Inform ation Technology and Telecommunication) 전시회에 정보통신 및 디지털TV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첨단 디지 털 기술력을 과시한다.

올해로 34년째를 맞는 CeBIT 전시는 세계 전자, 정보통신, 컴퓨터 산업 흐름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유일한 전시회로 76개국, 6천 2백여 업체가 참가하고 예상 관람객만도 50만명, 3,000여 언론사가 취재경쟁을 벌이는 세계 3대 전시회 중 하나이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는 "名作(Mastepiece) & 삶(Living)"을 주제로 총 600평 규모의2개 전시 부스에 양산형 제품으로는 세계 최 대크기 71인치 금장 PDP TV,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55인치 디지털 LCD TV, 04년 11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지상파 DMB 휴대 폰 등 26개 디지털 제품군, 400여 모델을 대거 선보인다.

LG전자는 세계 최고가인 금장 PDP를 전시장 전면에 배치해 전시 컨셉인 "名作(Mastepiece)"을 과시하고, PDP Moving Wall(50인 치 PDP TV 30대 + 42인치 8대) 등 대형 조형물의 다채로운 영상과 무빙을 통해 LG전자의 ‘Life’s Good’ 이미지와, PDP·LCD· 휴대폰 등의 첨단 기술력을 보여줄 계획이다.

LG전자는 PDP모듈 세계최대 생산능력 확보를 기반으로 2006년 PDP TV 세계1위 달성을 위한 첨단 PDP TV 제품군과, 세계최초로 시 연 성공한 HSDPA폰, 지상파DMB폰·위성DMB폰을 비롯, 지난해 530만대 이상 공급하며 돌풍을 일으킨 3세대 휴대폰(WCDMA)폰 라인업 을 선보인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월 세계적 권위의 산업 디자인 협회인 독일 ' iF(International Forum Design)'로부터 50인치 ‘타임머 신’ PDP TV등 총 11개 제품이 'iF Design Award 2006’를 수상, 이들 제품 대부분을 전시장에서 선보인다.

LG전자는 ‘02년 이후 5년 연속 iF상 수상을 기념해50인치 ‘타임머신’ PDP TV(모델명:50PB2DRA)를 비롯, 벽걸이형 프로젝터(모 델명:AN110), LCD 모니터(모델명:LX70), 평면스피커 적용 홈시어터(모델명 : XHS-751TF), AV센터(모델명:XPION 디지털 홈PC), 셋톱박스 HDD DVD레코더(모델명:RT-4800)등을 전시한다.

'iF Design Award'는 지난 1954년부터 제품의 우수 디자인 제품을 지원하고 제품 개발 시스템을 관리하기 위한 목적에서 시작됐 다. 美 'IDEA(Industri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산업 디자인계에서 전통과 권위가 높은 상으로서, 매년 출품된 제 품 중에서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iF마크를 부여하고, 하노버 국제박람회인 CeBIT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선보여왔다.

◎ 휴대폰

LG전자는 200평의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지상파DMB, 위성DMB, DVB-H 등 모바일 방송 기술을 선보이며, HSDPA폰을 비롯한 차세대 기 술을 적용한 휴대폰을 대거 전시한다. 이를 통해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3G)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면모를 과시하며 전세계 휴대폰 시 장에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모바일 TV

LG전자는 모바일 TV분야에서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상파 DMB, DVB-H 등 다양한 방식의 모바일 TV 휴대폰을 선보여 6월 월 드컵을 앞두고 관심을 받고 있는 모바일 TV 시장을 선도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LG전자는 지난달 상용화 시연에 성공한 ‘유럽형 3세대(WCDMA) DVB-H폰(유럽형 휴대 이동방송 규격)(모델명: L G-U900)’을 전시한다. 이 제품은 2시간 이상 실시간 방송 시청이 가능하고, 허치슨社가 제공하는 3G 이동통신의 최대 장점인 화상 통화까지 가능한 전세계 최첨단 멀티 미디어 휴대 전화이다.

또한 LG전자는 지난해 10월 IFA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인 ‘유럽형 3세대(WCDMA)지상파DMB폰(모델명: LG-V9000)’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세계최초로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지상파 DMB제품으로 유럽형 2세대(GSM)/2.5세대(GPRS)/3세대(WCDMA) 이동통신 서비스를 모두 지원할 뿐만 아니라 지상파 DMB 수신도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은 이어폰 속에 지상파DMB 수신 안테나를 탑재한 이어폰 안테나를 적용함으로써 도로변이나 시내같이 혼잡하고 시끄러 운 곳에서도 사용자가 고감도 멀티미디어 방송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3G (3세대 휴대폰)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는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이너인 로베르토 카발리의 디자인을 적용한 폴더 스타일의 '초슬림 WCDMA 휴대전 화'(LG-U880)’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3세대, WCDMA 시장에서 100만대 이상을 판매한 밀리언셀러 제품으로서 유럽 시장에 맞는 고 급스럽고 독특한 프리미엄 제품으로서의 이미지가 시장에서 성공을 가져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핑크, 그린, 오렌지, 블랙, 실버 등 다양한 컬러의 케이스를 적용, 단순히 패션 아이템이 아닌 휴대폰을 통한 패션의 다양성을 연출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쿼티방식 자판을 제공해 사용자가 언제,어디서든 메신저 및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 었던 IM(Instant Messaging)폰(LG-F9100)및 와이드 LCD를 탑재한 비디오 텔레포니폰(LG-U8550)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05년 허치슨社, 프랑스 오렌지社, 스페인 텔레포니카社 및 美 싱귤러社에 3G 휴대폰을 공급해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500만 대 이상을 공급하는 성과를 얻었다. 1억만대 규모로 예상되는 2006년 WCDMA 휴대폰 시장에서도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겸비한 휴 대폰을 대거 시장에 내놓으며 3G 시장 최고의 프리미엄 휴대폰 브랜드로 거듭날 전망이다.

멀티미디어

LG전자는 세계 최초의 혁신적인 슬림 앤 트위스트 디자인을 적용한 초슬림 500만 화소 GSM 휴대폰인 ‘500만 화소 터닝 디카폰(LG-K G920)’을 전시한다.

미니 디카를 연상시키는 ‘디카룩(Dica-Look)’ 디자인의 ‘500만 화소 터닝 디카폰(LG-KG920)’은 18mm대의 초슬림 두께에 완벽 한 셀프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는 트위스트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카메라폰 및 디지털 카메라와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캠코더 기능을 지원을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LG전자는 ‘500만 화소 터닝 디카폰(LG-KG920)’과 함께 고속의 비디오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하는 스트리밍폰(LG-S5300),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MP3 전용폰(LG-KP4700, LP4400)등 다양한 멀티미디어폰을 선보인다.

한편, LG전자는 행사 기간동안 유명 댄서를 초청, 트렌디하면서도 쿨한 LG전자 휴대폰 제품의 이미지를 다양한 퍼포먼스와 춤을 통해 관객들의 큰 관심을 모을 계획이다.

LG전자 박문화 사장은 “LG전자는 이번『세빗 2006』을 통해 모바일 TV와 HSDPA 신기술 분야에서의 기술력과 제품력의 우위를 선보였 다.”라고 말하고 “향후에도 3G, 4G 분야에서의 기술 우위 전략을 통해 전세계 UMTS(WCDMA)시장에서 주도권을 장악해 나갈 것”이 라 밝혔다.

◎ 노트북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세계 최초로 출시한 듀얼코어 노트북과 DMB노트북을대거 선보인다.

LG전자가 이번에 출품한 듀얼코어 노트북은 ▲ 15.4인치 와이드 대화면을 채택한 멀티미디어 노트북 ‘P1 시리즈’, ▲ 15인치 고성 능 노트북 ‘M1 시리즈’, ▲ 크리스탈 블랙 디자인의 14.1인치 와이드 노트북 ‘T1 시리즈’, ▲ 크리스탈 블랙 디자인의 멀티미디 어 노트북 ‘S1 시리즈’ 등 모두 4종이다.

듀얼코어 노트북은 하나의 CPU(중앙처리장치)에 2개의 핵심 칩을 장착한 것이 특징으로, 동시에 여러 가지 작업을 처리할 때 기존 CP U 대비 30% 이상의 성능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LG전자는 또 세계 최초로 출시한 지상파DMB노트북인 ‘LW40’과 12.1인치 와이드 화면을 장착한 ‘LW20’도 이번에 선보인다.

LG전자 지상파DMB 노트북은 DMB 수신 및 녹화, 채널 등록, 방송 수신 감도 표시 및 채널 스캔 등의 기본 기능과 함께 예약 녹화, 화 면 캡처, 인텔리전트 업데이트 기능(Intelligent Update : 인터넷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기능) 등을 갖춰 사 용자 편리성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이외에도 무게가 1.1Kg에 불과한 초경량 노트북 ‘TX 시리즈’를 비롯해 15여종에 달하는 제품을 선보인다.

◎ 플라즈마 TV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타임머신 TV 라인업을 비롯해 102인치 PDP TV, 71인치 金裝 PDP TV 등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세계최초로 출시한 타임머신 TV를 부스 전면에 배치, 타임머신 기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LG전자가 지난해 4월 세계최초로 선보인 타임머신 PDP TV는 TV를 켜는 순간부터 자동으로 1시간 분량이 녹화돼 방송 시청 도중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하는 경우에도 끊김 없는 연속 시청이 가능하다.

또 80GB 하드디스크를 탑재해 SD급 방송을 PDP TV에 저장, 재생할 수 있어 별도의 저장매체 없이 SD급 방송 40시간까지 녹화가 가능 하다.

LG전자가 선보인 102인치 PDP TV는 화면의 선명도를 표현하는 해상도에서 기존 HD(100만 화소급, 1,366 ×768)대비 2배 이상인 Fu ll HD(207만 화소급, 1,920×1,080)이며 1,000칸델라(cd/㎡), 명암비 5,000:1 이상 구현이 가능하다.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71인치 金裝 PDP TV는 Full HD급 영상 및 16:9 화면비 등을 구현하며 패키지로 구성된 홈시어터와 셋 톱박스도 金裝해 ‘Luxury Gold Design’의 최고급 플래티넘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외에도 PDP TV 전면의 유리 필터(Glass Filter)를 없애고 필름 형태의 필터를 부착해 TV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의 반사를 획기적 으로 줄이며 또렷한 영상을 구현하는 ‘클리어 필터(Clear Filter)’를 채택한 50인치 PDP TV, Full HD급 60인치 PDP TV, 싱글 스캔 적용 50인치 PDP TV 등을 전시해 PDP TV 분야 세계최고의 기술 경쟁력을 선보인다.

◎ LCD TV

LG전자는 타임머신 37인치 LCD TV를 비롯, LED 백라이트(BLU) 적용 47인치 LCD TV, 스캐닝 백라이트 기술 적용 42인치 LCD TV 등을 선보인다.

LED 백라이트(BLU, Light Emitting Diode Back-Light Unit)를 채택해 색 재현율(기존 대비 110%)과 명암비(25,000:1)를 높 인 47인치 LCD TV, 화면에 잔상이 남지 않도록 스캐닝(Scanning) 백라이트 기술을 적용해 동영상 화질을 개선하고 명암비와 응답속 도를 높인 42인치 LCD TV도 선보인다.

◎ LCD 모니터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감성적 디자인의 LCD모니터를 대거 선보인다.이모셔널 시리즈 LCD모니터는 응답속도 4ms(미리세컨드, 1000 분의 1초), 1600:1 명암비를 구현한다.

이 밖에도 곡선으로 처리된 LCD 모니터(40시리즈) 뒷면에 전세계 유명 디자이너들의 디자인 작품을 각각 수놓은 10개의 모니터를 전 시하며 LCD 모니터의 디자인 브랜드를 부각한다는 전략이다.

◎ 컨버전스 Line-up

LG전자는 혁신적인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디지털 방송 확대에 따른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MPEG4 레코딩 기술을 적용한 250GB 하드디스크 내장 슈퍼멀티 DVD 레코더를 선보인다.

별도 하드디스크 용량 추가 없이도 일반 하드디스크 레코더의 2배 수준인 아날로그 방송을 최대 570시간까지 저장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유럽지역 지상파 디지털방송 규격 DVB-T 수신 및 레코딩이 가능한 하드디스크 내장 DVD레코더(모델:DBRH199) 제품을 전 시한다.

또한 지난해 말 발표된 BD ROM 규격에 따라 세계최초로 개발한 블루레이(Blu-ray) 디스크 플레이어(BD-199)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HD급 영상을 재생하고 블루레이 디스크와 자바(Java)가 연동돼 Java 기반 멀티미디어 홈 플랫폼(Multimedia Home Platform) 기술을 적용한 양방향 서비스를 위한 기본수단으로서 동영상 재생뿐만 아니라 원격 쇼핑,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블루레이 디스크는 Single Layer의 경우 25GB, Dual Layer의 경우 50GB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차세대 저장매체로서, MPEG-2 기반 HD급 영상을 최대 5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1000W 고출력, 250GB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내장한 슈퍼 멀티 DVD레코더를 채용한 무선 홈시어터 시스템을 전시한다.

또한 인텔의 디지털 홈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바이브(Viiv)’기술을 탑재한 ‘AV센터 DV70 시리즈’, AV캡쳐 기능을 탑재한 외장 형 슈퍼멀티 DVD-RW(One Touch Video to Disc) 등을 함께 전시한다.

◎ 프로젝터

LG전자는 국내외로부터 기술력과 디자인을 인정받은 세계최초 벽걸이 프로젝터를 선보인다.

벽걸이 DLP 프로젝터는 세계최초 ‘L 타입’ 렌즈 개발을 통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 벽걸이 형태로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 다.

이 제품은 1280 X 768 고해상도, 2500대 1 고명암비를 구현, 선명하고 부드러운 영상과 함께 24데시빌(dB) 저소음을 실현해 최상 의 영화 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조중권 부장 3777-3922 019-231-1612
이형근 과장 3777-3928 019-9204-4772
손창호 대리 3777-3915 019-434-4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