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게임제작 전문 스튜디오 설립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04-10-19 11:29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 김범수 www.nhncorp.com)는 게임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게임 제작 스튜디오 체제 구축을 위해 자본금 20억 원 규모의 ‘NHN 게임 스튜디오’를 설립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설립되는 ‘게임제작 스튜디오’는 총 인원 80명 규모의 게임제작 전문 회사로, 대표이사는 그 동안 NHN의 엔터테인먼트 부문을 책임져 온 문태식 씨(35세, 현 NHN 게임제작 센터 총괄 부문장)가 내정되었으며, NHN이 지분 100%를 보유하게 된다.

NHN측은 이번 ‘NHN 게임 스튜디오’ 설립은 ▲ 게임 제작 전문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 콤팩트(compact)한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자금 유치 및 전문적인 사업 역량을 강화시키며 ▲ 제작사 특성에 맞는 문화 및 운영 제도를 바탕으로 우수 게임 인력 확보 및 양성하는데 유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그 배경을 밝혔다.

향후 ‘NHN 게임 스튜디오’는 NHN이 그 동안 쌓아온 게임 엔진을 포함한 캐쥬얼에서 하드코어 게임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기 RPG 및 스포츠게임 라인의 게임 제작에 집중,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미국, 유럽에 등에 진출해 글로벌 게임 제작사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범수 NHN 대표는 “이로써 NHN은 한게임의 게임 서비스에 더욱 집중하고, ‘NHN 게임 스튜디오’를 통해서는 게임 개발에 집중하는 등 각각의 전문성을 더욱 효율적으로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히고 “국내 최대의 게임 전문 개발사를 설립하는 것이니 만큼 향후 세계적인 전문 게임 개발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국내 게임계에 부족한 전문인력 양성에 힘 쓸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NHN은 오는 20일 ‘아크로드’의 3차 클로즈 베타서비스를 앞두고 있으며, 지난 8월 스포츠게임 ‘당신은 골프왕’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는 등 중 대형 게임의 제작 강화에 힘써 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채선주 실장 02-3011-11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