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그룹, 이화여대서 ‘ 글로벌금융아카데미 ’ 10학기 개강
한 학기 동안 진행될 이 프로그램은 씨티그룹이 금융산업 및 관련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꿈꾸고 있는 우수한 학생들에게 금융이론 및 실무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전달하고 향후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세계 유수대학의 전문가 과정의 학위를 취득하고 15년 이상의 전문경력을 가진 한국씨티은행에 근무중인 금융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해 업무 현장에서 얻은 생생한 지식이 그대로 전달될 예정이다. 강의 내용 또한 기업금융, 위기관리, 금융마케팅, 신용카드산업, 신용관리 등 금융산업에 관련된 모든 분야를 아우르고 있으며 수강생들은 각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금융 및 경제 현안에 대해서도 현장감 있는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작년에 이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 중 담당 교수의 추천과 수강 성적 등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선발된 학생 4명에게 2달간 한국씨티은행에서의 인턴으로 근무할 기회가 제공되었고, 올해도 이같은 인턴쉽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학기에 제10기 학생을 모집하게 된 이 프로그램은 그 동안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되어 왔으며,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이화여대 경영대학장 및 한국씨티은행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지난 2001년부터 시작된 본 프로그램은 단기간의 성과가 아닌 여성들의 금융분야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씨티그룹의 장기적인 목표를 반영한 금융교육의 프로그램이고, 이 프로그램의 비용은 씨티그룹에서 지원한다.
한국씨티은행 개요
씨티은행은 1967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이래 45년 동안 선진 금융 서비스를 국내 고객에게 제공해 왔으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 8억불을 증자해 국내 외환시장 안정에 기여했고, 1970년대 석유 파동시 2억불 차관 제공으로 한국의 무역수지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수교훈장 ‘숭례장’을, 1997년 외환위기 당시 240억불 대외 부채 상환 연장에 기여한 공로로 수교훈장 ‘흥인장’을 받는 등 한국 경제가 어려움에 처할 때에 곁에서 힘이 돼 준 친구 같은 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www.citibank.co.kr
연락처
한국씨티은행 홍보실 02-3455-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