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빗(CeBIT) 2006’서 차세대 기술 리더쉽 선보여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03-08 10:57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9일부터 15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정보통신전문 전시회‘CeBIT 2006’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8GB HDD폰 등 최첨단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통신관 316평, 정보관 684평 등 총 1,000여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해 다양한 형태의 초슬림폰, 3G(세대) 휴대폰, 모바일 TV폰, 와이브로(휴대인터넷),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등 차세대 통신 기술과 LED BLU(발광다이오드 백라이트유닛)를 등 채용한 82인치 LCD TV, 102인치 PDP TV와 DMB수신기 등 월드컵 특수를 겨냥한 세계 최고 기술의 CE(Consumer Electronics)제품도 선보인다.

눈길을 끄는 것은 세계 최대 용량인 8GB HDD(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채용한 8GB HDD폰(SGH-i310). MP3 파일의 경우 2,000여곡을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이어서 휴대폰이 본격적인 저장 장치로 사용되는 계기가 되는등 상당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또 이번 전시회에 다양한 디자인과 방식의 슬림폰을 내놓으며 휴대폰 디자인 선도 업체로서의 위상을 과시했다.

슬림폰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세계 휴대폰 디자인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우선 슬라이드폰으로서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13mm 두께이면서도 300만 화소에 블루투스 등 첨단 기능을 두루 갖춘 초슬림 슬라이드폰(SGH-D870)과 슬라이드가 상하 및 좌우로 움직이는 듀얼 슬라이드폰(SPH-B5200)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또 18.5mm 두께의 슬림 3G폰(SGH-Z400)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얇은 8.9mm의 메가픽셀 카메라폰(SGH-P900), 세계에서 가장 얇은 슬라이드 방식의 3G폰(SGH-Z510, Z540. 14.9mm), 세계에서 가장 얇은 바 타입 3G폰(SGH-Z510, 9.8mm), 세계에서 가장 얇은 위성 DMB폰(SGH-B340, 17.3mm) 등 초박형 휴대폰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올해부터 유럽을 중심으로 HSDPA 서비스가 본격화하는 것을 겨냥해 세계 최초의 HSDPA폰(SGH-ZX20)과 세계 최초 슬림 HSDPA폰(SGH-Z560)을 전시하고 실시간 시연도 한다.

또 지난해 부산 APEC, 2월 토리노 동계올림픽에서 시연을 주목을 받았던 와이브로도 이번에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또 세계 최초 듀얼 DMB폰(SPH-B4100)을 비롯한 다양한 위성 및 지상파 DMB는 물론, 유럽 최초의 상용화 지상파 DMB폰(SGH-P900), DVB-H폰(SGH-P910), 미디어 플로폰 등 모든 방식의 모바일 TV 제품을 전시한다.

이기태 정보통신총괄 사장은 “삼성전자는 최첨단 기술과 고품격 디자인을 갖춘 프리미엄 휴대폰으로 세계 휴대폰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월드컵의 해를 맞아 LED BLU(발광다이오드 백라이트유닛)를 채용한 82" LCD TV와 102" PDP TV를 필두로 화질과 디자인, 사운드 등에서 차별화된 디지털 TV를 대거 선보였다.

이 중에서도 LED BLU 기술을 채용해 기존 대비 색 재현성이 33% 뛰어나며 시야각 문제를 완전히 해소한 82인치 LCD TV와 13비트 시스템으로 5490억 색상의 풀 HD급 화질을 구현하는 80인치 PDP TV는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23인치~ 40인치까지 다양한 크기의 LCD TV 신제품 시리즈를 유럽시장에 처음선보였다.

삼성전자가 올해의 '밀리언 셀러'로 기대하고 있는 이 제품은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컨트롤 버튼을 측면으로 이동시키고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바형 스피커를 세계 최초로 채용했으며, S-PVA 패널을 채용하여 시야각의 제약을 없앴다.

뿐만 아니라 고품격 하이그로시 코팅 처리로 디자인이 우수하면서도 가격대는 합리적이다.

삼성전자는 HD TV 뿐만 아니라, 차세대 레코딩 미디어 시장을 주도하기 위하여 세계 최초로 출시하게 될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함께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무선으로 외장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는 스포츠 캠코더, 최고 60인치 화면까지 구현할 수 있는 휴대용 프로젝터 포켓 이미저, 4GB 플래시 메모리 내장 슬림 MP3, 6가지 기능이 하나로 결합된 지상파 DMB 수신 미니켓 포토 등도 전시한다.

또한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채용한 노트북 컴퓨터, 프로팅 디자인의 고급형 LCD 모니터 등과 세계 최소형 개인용 컬러 레이저 프린터, 컬러 복합기, 기업용 레이저 프린터 등의 IT 제품들도 함께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네트워크로 웹에 저장된 사진을 볼 수 있는 디지털 액자,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능을 채용한 40인치 LCD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세계적 권위의 산업 디자인 협회인 iF(International Forum Design)가 선정하고 이번 전시회 기간 중에 열리는 'iF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25개 제품이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업체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40인치 LCD TV, 50인치 PDP TV, 미니켓 포토 등 전 사업 부분에 걸쳐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최근 3년 이내에 출시 또는 예정인 제품들에 대해 디자인 품질, 소재 적합성,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안정성, 내구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가장 우수한 제품에 주어지는 상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염철진 차장 02-727-7845 016-490-7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