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무료이사도우미제 운영’ 가까워지는 시민행정 펼쳐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 여성발전센터에서는 이웃사랑 실천으로 아름다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1등광주 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무료이사 도우미제도는 여성발전센터에서 2000년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특수시책 사업으로 광주시 거주 독거노인, 한 부모가정, 장애인 세대, 소년소녀가장 세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행정 즉 시민중심 행정의 대표적인 모범사례로서 주위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이사철을 맞이하여 신청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 3. 7 북구 중흥동에서 두암동으로 이사를 한 장애인 세대 김 모씨(50세,여)는 하체가 불편하여 도저히 이삿짐을 옮길 수가 없었는데 도우미들이 현장에 직접 나와 도와주니 너무나 감사하다며 어떠할 줄을 몰라 했다.

무료이사 도우미들은 광주보호관찰소에서 지원되는 인력과 황소익스프레스 주식회사의 장비 지원, 그리고 여성발전센터 직원들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도우미의 지원을 원하는 대상 시민은 이사일 10일전까지 소재지 동사무소나 광주광역시 여성발전센터(062 - 383 - 4141)에 전화로 신청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여성발전센터 최송화 소장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시민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무료이사 도우미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발전센터 소장 최송화 062-383 - 5760
광주광역시청 공보관실 오승준 062-613-21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