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콜센터, 정부기관 콜센터 중 CQ인증 마크 최초 획득
‘CQ’인증은 한국텔레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Contact-Center 인증제도’로써, 신뢰할 수 있는 센터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경영시스템, 서비스품질, 고객DB의 운영 및 활용, 고객서비스 운영상황, 상담원관리 및 조직관리, 경영성과, 재무현황 등을 전문심사원이 객관적인 심사를 거친 후 우수한 점수를 받은 센터에 한해 ‘CQ'마크를 부여하며, 우체국콜센터의 운영 효율성을 전문기관으로부터 검증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우체국콜센터는 우편, 우체국택배, 우체국쇼핑, 해외 EMS 등 우편 관련민원 처리의 신속성을 높이고 안내와 접수효율화를 통해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고자 공공기관 콜센터 중 최초로 2003년 11월 1일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기관 콜센터 운영의 모범사례로 자리잡고 있다.
우수한 민원 서비스를 통해 우정사업본부가 공공행정서비스부문 KCSI 7년 연속 1위, 우체국택배서비스 3년 연속 1위, NCSI 3년 연속 1위 달성 및 행정서비스헌장제 3년 연속 대상 수상에 기여하였으며, 2005년에는 VOC(Voice of Customer)관리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불만사항을 접수부터 완료까지 처리 상황을 실시간 관리하고 그 결과를 각 지역, 우체국별로 실시간 평가하고 피드백 함으로써 고객 만족도에 획기적 향상을 가져왔다.
우체국콜센터는 ‘CQ'인증을 계기로 우체국을 통하면 우편, 우체국택배, 우체국쇼핑 어떤 서비스든 편리하게, 믿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더욱더 널리 알려 나갈 것이며, 인터넷에 서툰 분들을 위한 우편관련 전화상담과 각종 서비스접수업무를 성심성의껏 응대하여 마음으로 전해지는 따뜻한 서비스를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체국콜센터는 1588-1300번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2시까지 운영되며 설, 추석 등의 성수기에는 평일 오후9시, 토요일은 오후 6시까지 이용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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