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제7기 농심대학 개강식 가져

창원--(뉴스와이어)--창원시는 8일 오전 10시30분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제7기 농심대학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갔다.

여성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높이고 사라져가는 농심을 회복하며 시민정서 함양과 문화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문을 여는 이번 농심대학에는 관내 여성 100명이 참여해 이날부터 오는 10월18일까지 모두 22회에 걸쳐 건강정보와 역사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양과 지식을 쌓게 된다.

수업은 매주 수요일 대학교수와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사랑을 비롯해 우리농업 및 민족의 미래, 창원지역의 고대사를 통해 지역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 등을 가르친다.

또한 발효식품과 건강, 폐경과 여성의 성, 치주질환과 치아관리, 주부우울증 등 폭넓은 건강지식을 쌓도록 해 건강하고 활기찬 시민을 양성하며 천연염색, 원예치료, 우리가락,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해 생활기술을 익히도록 한다.

이밖에도 경주문화유적지 답사, 기업체 견학, 졸업여행 등을 통해 산지식을 체험하고 회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도록 하며, 자치회를 구성해 수료 후에도 농업 홍보대사로 한몫 하도록 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288-6049)에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기술보급과 055-288-6049
창원시청 공보감사담당관실 공보담당 유경일 055-212-20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