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럽 지상파DMB폰 시장 본격 진출 ‘가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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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3-09 11:00
서울--(뉴스와이어)--지난해 세계 최초로 3세대 이동통신서비스(WCDMA) 기반의 지상파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휴대폰을 개발한 LG전 자가 유럽 지상파 DMB폰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한 가속도를 붙였다.

LG전자(대표 金雙秀 / www.lge.com)는 독일 하노버에서 9일 개막된 유럽 최대의 전자/정보통신 전시회인 ‘세빗(CeBIT) 2006’에 서 지난해 10월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WCDMA 지상파DMB폰(모델명: LG-V9000)’을 선보이고, 이 제품을 오는 5월 독일지역 에 본격 공급한다.

독일지역에서는 올해 6월 펼쳐질 월드컵을 대비해 5월 지상파DMB 시범서비스에 이어 6월 상용서비스가 실시될 예정이며, LG전자는 이 번 ‘WCDMA 지상파DMB폰’을 각각의 서비스 시점에 적기 공급해 유럽 모바일 TV폰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가 선보인 ‘LG-V9000’ 모델은 전세계 휴대폰 시장의 3/4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유럽식 GSM(2세대)/GPRS
(2.5세대)/WCDMA(3세대) 방식과 우리나라의 ‘지상파DMB’ 모바일 TV 방식을 동시에 지원함으로써 LG전자의 독보적인 3G WCDMA 및 DMB 기술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중대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WCDMA 지상파DMB폰’이 월드컵이 열리는 시점에 독일 지역에 공급돼 전 세계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켜 LG전 자가 글로벌 모바일 TV 시장뿐만 아니라 각국의 3G WCDMA 시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치열한 선두경쟁에서 한발 앞설 수 있는 호기를 맞 이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CeBIT 2006’ 전시회에서 LCD가 회전하며 회사 및 제품의 홍보 동영상이 상영되는 ‘LG-V9000’ 모델의 실제 모습 과 같은 대형 조형물을 LG 부스에 설치해 각국 업계 관계자 및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조만간 실시될 독일 지역에서의 지상파DMB 서비스 런칭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LG-V9000’ 모델은 최근 국내 시장에 출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지상파 DMB폰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2.2인치 LCD 화면에 슬 라이드 가로보기 방식을 채택, DMB 시청의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이다.

또한 고화질 구현을 위해 LG전자의 디지털TV 원천기술 역량을 집중한 ‘모바일-XD엔진(Mobile-XD Engine)’을 적용했으며, ‘저전 력 설계’를 통해 최장 3시간 동안 DMB를 시청할 수 있고 3세대 WCDMA망을 통한 고속의 대용량 멀티미디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에 앞서 지난달 20일 이태리 밀라노에서 세계적인 3G 이동통신사인 허치슨社가 실시한 DVB-H(유럽형 모바일 TV 방식) 사업계획 발 표회에서 LG전자의 WCDMA DVB-H폰(모델명: LG-U900)이 메인 모델로 시연됐으며, 허치슨社는 상용화 시점에 맞춰 이 모델을 타 업 체 제품보다 우선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 발표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 박문화(朴文和) 사장은 “2006년은 방송과 통신 컨버전스(Convergence)의 결정체라 할 수 있는 모바일 TV폰 시 장이 전 세계적으로 본격 개화하게 되는 의미 있는 한해”라고 말하고, “LG전자는 한국의 DMB, 유럽의 DVB-H 및 북미의 MediaFLO 등 모든 방식을 지원하는 첨단 제품을 적기 출시해 글로벌 모바일 TV폰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 SA)社에 따르면 2006년 전세계 모바일TV폰 수요는 전체의 1% 정 도인 800만대 가량으로 예상되나, 2010년에는 전체의 10%인 1억2천만대 수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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