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수상자 사례를 통해 즐겁게 봉사하는 방법 등을 담은 영상물 제작

뉴스 제공
푸르덴셜생명보험
2006-03-09 11:31
서울--(뉴스와이어)--전국 규모로 중고생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시상하는 프로그램인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봉사를 어렵게만 생각하는 중고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구체적 봉사 사례와 봉사 가이드 라인을 담은 자원봉사 교육자료 (CD영상물)를 제작했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본 제작물을 온라인 홈페이지(www.soc.or.kr)에 올려 봉사에 관심이 있는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이 쉽게 다운받아 볼 수 있게 하는 한편 16개 시, 도 교육청에 교육자료로 무료 배포한다. 온라인으로 신청 시에는 누구나 우편으로 받아 볼 수 도 있다.

본 자원봉사 교육자료는 지난 1997년 교육부의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점수제가 도입된 이후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이 활발해짐에도 불구하고 대개의 학생들이 비자발적으로 시작한 봉사에 대해 거부감을 많이 느끼고 있으며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역할모델이 부족하다는 사회 현실에 착안하여 준비됐다.

총 7,000여장이 제작된 교육 영상자료 (CD)는 크게 세 파트로 구성되며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중고생 자원봉사활동의 중요성, 중고생들이 자원봉사를 어렵게 느끼는 이유와 해결방안 그리고 자원봉사활동의 3단계 방안 등에 대해 알아보며 청소년들에게 봉사에 대한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해준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총괄담당하고 있는 푸르덴셜생명보험 사회사업팀의 김윤선 팀장은 “지난 7년간 우수하고 다양한 중고생자원봉사자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학생들을 격려해 왔지만, 아직까지 왜 자신이 봉사를 해야 하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은 것 같아 안타깝다”고 밝히고, “이번 교육자료가 봉사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역할모델의 사례를 통해 자발적 참여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푸르덴셜생명보험과 한국중등교육협의회가 함께 주최하고 교육인적자원부와 국가청소년위원회,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후원하는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대회장: 강영훈 전 국무총리)는 올해로 8회 대회를 맞으며, 매년 전국의 중고생자원봉사자를 발굴, 격려하고 미래의 봉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중고생들의 봉사영역 확대와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매년 수상 사례집과 비디오영상물을 제작하여 전국 학교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리더십 워크샵과 SOC 클럽이라는 수상 후 프로그램을 통해 수상자들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장려하고 학생들이 넓은 비전과 역할을 갖도록 돕고 있다.

아울러 제8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5월 15일부터 한 달간 전국 중고생들의 봉사활동 사례를 모집하며, 3월 중순 전국의 각 중고등학교로 발송되는 대회 안내자료와 대회 홈페이지(www.soc.or.kr)를 통해 응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공지할 예정이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개요
푸르덴셜은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창업정신을 140여년이 넘도록 변함없이 이어오고 있는 생명보험회사다. 건강한 사람들이 사랑을 모아 아픈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보험의 본질로 생각하는 회사 푸르덴셜은 전 세계 3천만명 이상의 고객의 미래를 꿋꿋하게 지켜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rudential.co.kr

연락처

푸르덴셜생명보험 사회사업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사무국) 김윤선 팀장, 정유진 대리 02-2144-2200
홍보대행사 KPR 신정자 차장 02-3406-2220, 장우혁 대리 02-3406-2234, 최지연 02-3406-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