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화천군 자매지역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박건우, www.khcu.ac.kr)는 강원도 화천군(군수 정갑철)과 농촌, 정보, 문화 등 지역특화사업 및 농민 인력양성 교육을 중심으로, 취업 창출 및 교육 발전을 위한 자매지역 협약을 오는 3월 10일 경희사이버대학 네오르네상스관 203호 세미나실에서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매지역 협약체결을 통해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는 이 학교 벤처농업경영학과를 지원하는 화천군 지역농민들을 대상으로, 수업료의 30%를 지원하고, 화천군에서도 장학금을 공동으로 지원하여 농민들에게 대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양 기관 대표는 지역발전 제반 분야의 행정 및 재정적 지원, 재학생의 현장실습, 취업 및 봉사활동, 농산물직거래 등의 도시와 농촌의 도농교류, 상호 정보제공 및 기술자문, 교원의 현장 연수, 군청 직원의 연수 및 위탁교육 등을 협력하는 내용의 협정서에 서명했다.

한편, 이날 협정식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측에서는 박건우 총장, 이근수 부총장, 엄규숙 기획협력처장, 이훈영 벤처농업경영학과장 등이 참석하고, 화천군청 정갑철 군수, 박지상 농업기술센터소장, 송만재 농협중앙회 군지부장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해준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박건우 총장은 “이번 교류협력을 통해 화천군에 거주하는 농민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습자중심의 맞춤형 대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앞으로도 우리학교는 시·공간의 문제를 해결한 사이버교육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지방자치단체와의 교류를 확대하고, 학술 및 연구활동, 교수 학생의 교류 프로그램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는 유비쿼터스 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hcu.ac.kr

연락처

경희사이버대학교 홍보팀 채수진 3299-8724, 017-705-35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